2024-03-29 06:10 (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 실시간 원어민 일본어회화 교육 펼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 실시간 원어민 일본어회화 교육 펼쳐
  • 최선은 기자
  • 승인 2020.12.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 신재인 학과장
사진 =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 신재인 학과장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가 온라인 수업 외에도 매년 오프라인에서 원어민 일본어회화 모임을 개최해 왔지만, 올해에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글 미트’를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원어민 일본어회화 교육을 실시 중에 있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 일본어회화 수업은 사전에 시의성 있는 대화의 주제를 미리 선정하고 그에 관한 세부적인 질문을 제공한 후 사전 리허설을 거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수준별 소규모 클래스로 나누어 진행됐다.

비대면 수업을 일상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이버대학에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 이유에 대해 서울디지털대 일본학과 신재인 학과장은 "언택트 교육의 일상화로 일방적인 사이버 교육에 지쳐 있는 학습자들에게 양 방향 소통을 통한 동기를 부여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는 자극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또 신 학과장은 "학습자의 학습 동기 부여를 최대한 이끌어내기 위해 학습자 중심의 시의성 있는 대화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향을 얻고 있다"며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대학의 교육 역량을 충분히 활용하여 혁신적인 실시간 원어민 회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실시간 비대면 원어민 온라인 회화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 수업에 참여하여 일방적으로 교수님의 강의만 수강할 때는 느끼지 못하던 현장감을 체험하며 학습 동기를 부여 받았다”면서 “이번 비대면 회화 수업을 통해 습득한 경험을 적극 활용하여 다음 비대면 회화 수업에 참여할 때는 더 수준 높은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욕을 보였다.

또 서울디지털대 교수학습지원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의 비대면 교육이 이제 일상화한 만큼 우리 대학은 사이버대학으로서 오랜 시간 쌓아 온 우리 대학의 교육 역량과 경험을 발휘하여 수업의 질 제고 및 교육환경의 개선과 함께 이상적인 학습 모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지속적인 학습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대학교의 일본학과는 일본어뿐만 아니라 일본의 정치, 경제, 역사, 문화 등 일본사회에 관한 전문지식과 일본 기업 취업을 위한 실무능력을 교육하고, 일본어능력시험 및 JPT 등의 기본적인 자격증 취득시험과 일본국비유학시험의 응시를 장려한다.

졸업 후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도 가능하며 총장 명의의 일본어지도전문가 자격증과 일본비즈니스전문가 자격증 등을 갖추고 있어 일본계 회사 취업이나 번역사, 통역사, 관광가이드 등의 진로를 도모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현재 신편입생 모집 중으로 1월 12일까지 일본학과를 포함해 30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