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50 (금)
Cambridge Quantum Computing, 4천500만 달러의 자금 조달 완료
Cambridge Quantum Computing, 4천500만 달러의 자금 조달 완료
  • PR Newswire
  • 승인 2020.12.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임브리지, 영국 2020년 12월 10일 /PRNewswire/ -- Cambridge Quantum Computing(CQC[ https://cambridgequantum.com/ ])이 Honeywell Ventures, IBM Ventures, JSR Corporation, Serendipity Capital, Alvarium Investments 및 Talipot Holdings과 같은 투자사를 통해 4천500만 달러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의 목적은 상업화를 더욱 가속화하고, 양자 컴퓨팅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회사의 리더십 입지를 다지는 것이다.

Cambridge Quantum Computing CEO Ilyas Khan은 "양자 하드웨어가 계속 발전하고 확장됨에 따라, 다양한 부문의 기업 고객이 회사의 운영에 양자 컴퓨팅이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지 인식하기 시작했다"라며 "이에 당사도 제품에 우선 집중하는 정책의 혜택을 보기 시작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Khan 대표는 "동급 최고를 자랑하는 당사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EUMEN'과 광범위한 통합 양자 소프트웨어 개발 툴킷 t|ket>('티켓'으로 발음)을 이용하는 사이버 보안부터 양자 화학과 소재 발견에 이르기까지, 당사는 양자 컴퓨팅 산업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조달된 자금을 통해 당사의 야심 찬 계획을 전진시킬 능력을 높였다. 이해관계가 절대적으로 일치하는 투자사로부터 지원을 받는 것은 장기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고 덧붙였다.

2020년 CQC는 사이버 보안과 양자 화학 영역에서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서 포춘 글로벌 500대 고객사와도 파트너를 늘렸다.

Honeywell Ventures 상무이사 겸 사장 Murray Grainger는 "CQC에 대한 당사의 기존 투자에 자금을 추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CQC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으로, 이 흥미진진한 부문에 어울리는 야심과 양자 컴퓨팅 산업에 실제 가치를 추가하는 중요한 도구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JSR Corporation CEO Eric Johnson은 "지난 3년 동안 Cambridge Quantum과의 협력 관계에 만족한다"면서 "이번에 성공적으로 마친 자금 조달 기회에 참여하고, CQC 및 다른 투자사와 흥미진진한 여정을 이어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Serendipity Capital CEO 겸 CIO Robert Jesudason은 "CQC는 양자 소프트웨어 부문의 세계적인 선두주자가 되는 데 큰 진전을 보였다"라며, "양자 화학부터 사이버 보안까지, CQC의 전 제품에서 강력한 상업화 동력이 발휘되고 있다. CQC 팀은 물론, 그들이 이룬 과학과 공학 발전 성과와 시행 역량으로부터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UK Research and Innovation 양자 기술 챌린지 디렉터 Roger McKinlay는 "우리의 야심은 양자 컴퓨팅 기업을 창업하고 성장시키는 데 있어 영국의 세계 제일이 되는 것"이라면서 "이번 성과를 달성한 CQC를 축하하며, CQC가 특히 지명도가 높은 기업 투자사의 지원을 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Cambridge Quantum Computing 소개

2014년에 설립된 CQC는 양자 소프트웨어 및 양자 알고리듬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회사는 세계 유수의 양자 컴퓨팅 기업의 지원을 받으며, 빠르게 진화하는 양자 컴퓨팅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한다. CQC는 영국, 미국 및 일본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130명이 넘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운영한다. 추가 정보는 CQC 웹사이트 http://www.cambridgequantum.com 을 방문한다.

문의:
Mike Kilroy
HKA, Inc.
press@cambridgequantum.com
p. +1 714-422-0927

Waseem Shiraz
Cambridge Quantum Computing
press@cambridgequantum.com
p. +44 203 301 9337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