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50 (토)
Amplitude, 새로운 업계 설문조사 결과 발표
Amplitude, 새로운 업계 설문조사 결과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0.1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Product Intelligence를 활용하는 기업, 전년 대비 성장률 25% 이상일 확률이 5.5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 

-- Amplitude,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에 적응하고자 노력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글로벌 보고서 발표

(서울, 한국 2020년 12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Product Intelligence 부문의 선두주자 Amplitude[https://amplitude.com/]가 디지털 제품과 사용자 경험의 구축에 대한 기업의 태도와 접근법을 측정한 글로벌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Amplitude Product Intelligence 보고서[https://info.amplitude.com/product-intelligence-report]에 따르면, 사업 성장 전략으로 Product Intelligence를 활용하지 않는 기업은 수익 증대의 기회를 놓치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업은 고객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을 세워 실제로 실행하기 위한 적절한 도구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연 단위에서 주 단위, 심지어는 하루 단위로 가속화됨에 따라, 고객을 유치 및 유지시킬 수 있는 우수한 디지털 제품과 사용자 경험 제공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업들의 디지털 퍼스트 시대 적응 방법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이 보고서는, Adience가 진행하고 Amplitude가 주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설문 대상자는 사업 및 제품 팀을 감독하는 관리자, VP, 이사 등 경영진 고위 간부들이다. 거의 모든 응답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최우선 과제임에 동의했다. 기업들은 고객 행동에 있어 놓치고 있는 사각지대가 존재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유의미한 행동을 유도함으로써 이를 만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Amplitude의 CEO Spenser Skates는 "고객은 분 단위로 행동 패턴을 보인다"라며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이 중요하며, 더는 직관만으로 고객 행동을 이해 및 예측하는 것은 충분치 않다"라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은 본질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이번 보고서는 사업 실적과 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경험 간에 명확한 연결고리를 보여준다. 기업은 더는 디지털을 옵션으로 보지 않는다. 디지털은 바야흐로 생존을 좌우하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Amplitude Product Intelligence 보고서[https://info.amplitude.com/product-intelligence-report] 주요 결과:

  • 기업은 고객 행동과 관련해 사각지대를 갖고 있다 - 설문에 참여한 기업 중 97%가 사용자를 위한 디지털 사용자 경험 개선이 우선순위라고 응답했다. 71%는 사용자 행동 파악에 있어 정확히 어디를 출발점으로 삼아야 할지 모른다고 응답했다. 38%는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고 답했다.
  • 대다수의 기업은 디지털 플랫폼에서 고객을 유지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 기업 중 69%는 디지털 플랫폼에서 고객을 유지시키기 위해 어디를 출발점으로 삼아야 할지 모른다고 응답했다.
  • 숨은 데이터 때문에 기업의 시간과 비용이 낭비되고 있다 - 팀 중 69%는 간단한 데이터 추출 결과를 얻기까지 며칠에서 일주일까지 기다린다고 응답했다. 조직 중 59%는 제품팀이 바로 고객 행동 데이터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직관에 의존해 업무를 추진한다고 응답했다.
  • 제품과 관련한 중요한 의사결정은 합리적인 예측에 기반해야 한다 - 제품팀 중 77%는 제품 로드맵을 구상할 때 Product Intelligence 솔루션과 행동 데이터가 아니라 통상적인 관행이나 직관에 의존한다고 한다. 제품팀 중 20%만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행동 데이터 도구에 대한 접근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실시간 고객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보유한 기업이 성공한다 - Product Intelligence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전년 대비 수익이 25% 증가할 확률이 5.5배 더 높다. 또한 C레벨 관리자가 제품에 대한 리더십을 보유한 기업은 전년 대비 성장률이 25% 증가할 확률이 6.5배 더 높은 만큼, C레벨 관리자의 제품 리더십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Amplitude Product Intelligence 보고서[https://info.amplitude.com/product-intelligence-report] 및 Amplitude 웹사이트[https://amplitude.com/]를 통해,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행동에 옮기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Amplitude, Journeys 소개

Amplitude는 이 보고서와 더불어 신규 기능인 Journeys도 소개했다. Journeys는 전체 고객 여정에 걸쳐 가장 중요한 순간에 팀의 리소스를 집중시키기 위해 업계 최초로 머신 러닝을 도입한 솔루션이다. Journeys는 고객 경로를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수천 가지 경우의 수를 평가함으로써, 전환율이 가장 높은 경로나 사업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특정 이벤트에 제품팀이 집중하게 만든다. 이에 제품팀은 이 실시간 예측 정보를 이용해 사용자별로 정확한 문제점이나 전환점을 파악하고,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상품 코호트로 고객을 분류한다.

설문조사 방법

Amplitude Product Intelligence 보고서는 Adience가 2020년 8월 359명의 선임급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독자적으로 진행한 양적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응답자 중 25%가 C 레벨 의사결정자나 사업주이다. 영국, 미국, 캐나다, 인도 및 호주에서 B2B SaaS, 금융 서비스, 소매/전자 상거래, 운송/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소비자 기술, 산업/제조, 전문 서비스 및 컨설팅, 의료 및 제약, 교육, 여행 및 여가 등의 부문에 걸쳐 인터뷰를 진행했다. Adience는 세계적인 B2B 시장 조사를 전문으로 하는 리서치 컨설턴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ello-adie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plitude 소개

Amplitude는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제품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수의 Product Intelligence 플랫폼이다. Amplitude의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 있으며, 뉴욕,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 및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있다. Amplitude는 다수의 제품팀 및 그로스팀이 선택한 크로스 플랫폼 실시간 제품 데이터 솔루션이다. Amplitude는 Microsoft, Ford, CapitalOne, NBC, Hubspot, PayPal을 비롯하여 59,000개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제품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Related Links :

https://amplitude.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