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20 (토)
원드롭, NH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원드롭, NH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 최선은
  • 승인 2020.12.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드롭, NH투자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원드롭, NH투자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모바일 헬스케어기업 (주)원드롭(대표 이주원)은 지난 16일 NH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올해 빅히트, SK바이오팜의 상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국내 최고의 IB하우스다. (주)원드롭은 이번 주관사 선정을 계기로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며, 기술평가특례제도를 통해 2022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7년 설립된 ㈜원드롭은 삼성전자 사내 벤처로 시작한 기업으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아기유니콘에 선정된 바 있고 2020년 경기창업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주)원드롭은 상용스마트폰 기반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사업과 단일분자까지 정량이 가능한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분자진단 제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 분자진단시약을 개발해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캐나다 보건당국에 등록하였다. 또한, 5월 미국FDA 긴급사용승인(EUA)을 국내6번째로 획득하고 전세계 15개국 이상의 인허가를 확보한 뒤 30개국 이상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집에서 개인이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는 높은 정확도를 가지는 분자진단 기반의COVID-19 홈키트를 연내 개발, 2021년 1/4분기 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원드롭 이주원 대표는 “코로나 19를 계기로 분자진단의 저변이 넓어지고, 언택트 추세에 따라 비대면 원격 의료 시대가 더 빨리 다가오고 있다”며, “창업 이후 지금까지 개발했던 제품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기술성과 사업성을 토대로 코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사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헬스케어의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상장 주관을 맡은 NH투자증권 ECM본부 김중곤 본부장은 “예방, 진단, 모니터링이 근간이 되는 원격의료부문으로 시장의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livongo, Alibaba health와 같은 스마트헬스케어 회사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원드롭의 기술력과 성장성은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