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투더뮤직, 박혜경의 용기 _가수 박혜경 편
백투더뮤직, 박혜경의 용기 _가수 박혜경 편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12.2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투더뮤직, 박혜경의 용기 _가수 박혜경 편
백투더뮤직, 박혜경의 용기 _가수 박혜경 편

 

가수 소찬휘와 신유가 진행하는 KBS1TV Song큐멘터리 ‘백투더뮤직’에 가수 박혜경이 출연해 그동안 무대에 서지 못했던 이유와 명곡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준다.

 

<고백> <너에게 주고 싶은 세 가지> 등 많은 히트곡을 가진 가수 박혜경. 청아하고 담백한 그녀의 목소리는 고향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전북 진안의 한 산골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녀. 집 앞에 개울이 흐르고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탓인지 그녀의 목소리는 청아한 자연을 닮아 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그녀의 노래는 무려 38개의 CF 삽입곡으로 쓰이기도 했다. 

 

그러다 가수 박혜경에게 시련이 찾아온다. 바로 전매특허인 그녀의 목소리가 나오지 않게 된 것이다. 사업을 시작하며 불미스러운 일을 겪었던 그녀. 이로 인한 스트레스고 박혜경은 노래는커녕 말도 하지 못하는 상태에 이른다. 그랬던 그녀가 다시 목소리를 회복해 가수 활동을 재개한 지난 공백 기간의 이야기를 <백투더뮤직- 박혜경 용기> 편에서 가감 없이 이야기 한다. 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계기가 되어 목소리를 되찾고 버스킹 활동을 통해 다시 무대에 서는 자신감을 갖게 된 가수 박혜경이 전하는 담담한 고백. 

 

박혜경의 히트곡 라이브 공연과 그녀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는 12월 23일(수) 오후 1시 KBS 1tv로 방송되는 <백투더 뮤직 -박혜경의 용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