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0 (금)
AFC Energy, 세계적 엔지니어링 컨설턴시 Ricardo와 전략적 제휴 발표
AFC Energy, 세계적 엔지니어링 컨설턴시 Ricardo와 전략적 제휴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1.01.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소 발전을 위한 국제적 용도 개발

런던, 2021년 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15일, 수소발전기술 부문의 선도기업 AFC Energy[https://www.afcenergy.com/ ](AIM: AFC)가 Ricardo[http://www.ricardo.com/ ]와 자사 역사상 최초의 전략적 엔지니어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Ricardo는 운송 및 에너지 부문에서 신뢰성이 높으며, 혁신 엔지니어링 및 설계 솔루션 개발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양사 간의 계약은 수소연료전지 제품과 서비스 상품의 공동 생산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우선 핵심 집중 분야는 해양, 철도, 고정식 발전의 세 개 분야다. 양사는 협력을 바탕으로 운송, 에너지 및 주요 국가 기반시설의 국제적인 탈탄소화 노력을 직접적으로 지원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상호 협력을 통해 성장 과정에 있는 세계 수소연료 발전과 추진 시스템 시장에서 AFC Energy의 연료전지를 사용하고, AFC Energy의 기술과 상업적 시행 가능성을 확인시킬 제품 수를 늘릴 기회도 만들어갈 예정이다.

양측은 국제 해운업과 분산 발전을 포함해 오프 그리드나 원격 발전 수요를 위해 바로 이용 가능한 저비용 고에너지 조밀 그린 암모니아 연료(수소 가스 아님)를 선택함으로써 실현될 이점도 고려한다.

AFC Energy plc 사장 Adam Bond는 "그린 암모니아 같은 배출 가스 제로 연료를 이용함으로써, e-이동성과 오프 그리드 발전 시스템의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데 자사의 알칼라인 연료전지가 더욱 확실하고 적절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화석 연료의 연소에 대한 전통적인 의존성이 더는 시행 가능하거나 수용 가능한 원격 발전 수단으로 여겨지지 않는 다양한 산업에서 자사의 알칼라인 연료전지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을 제대로 탐색하고자 세계 굴지의 엔지니어링 기업 Ricardo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자사의 핵심 집중 시장에서 Riarcdo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자사의 핵심 집중 시장은 각각 그 나름대로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Ricardo plc 그룹 전략 및 변혁 이사 Mike Bell은 "자사는 지속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전력을 향한 에너지 전환에서 세계적으로 주도적인 내력을 갖고 있으며, 순제로(Net Zero) 목표를 지원하는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찾는 다수의 세계 주요 주문자 상표 부착(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 OEM) 생산업체 및 업계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라며, "또한, 알칼라인 연료전지 기술에 대한 AFC Energy의 전문지식도 인정하고 있다. AFC Energy의 알칼라인 연료전지 기술은 오프 그리드와 원격 발전 환경에서 저비용 고효율성 알칼라인 시스템을 구축할 잠재력을 부각시켰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알칼라인 기술이 탈탄소화와 지속가능성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해양과 철도 같은 부문에서 연료전지 설치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고 있는 AFC Energy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수개월 동안 업무를 추진한 끝에, 이미 Ricardo 고객사에 제안서를 공동 제출했고, 그리드 불안정 및 배출가스 제로 대안 전력 수요와 관련된 특정 고객의 수요를 해소했다. 핵심 시장에서 공동 협력을 진행함에 따라, 2021년에는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AFC Energy plc 소개

AFC Energy plc는 온 그리드 및 오프 그리드 용도에 맞는 깨끗한 전기를 제공하고자 확장성 알칼라인 연료전지 시스템을 상업화하고 있다. 영국에서 12년 동안 개척해온 이 기술은 지역 전기 수요의 탈탄소화에 대한 포트폴리오 접근법의 일환으로, 현재 전기차 충전기, 오프 그리드 분산 발전 시스템 및 산업 가스 공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afcenergy.com

Ricardo plc 소개

Ricardo plc는 운송, 에너지 및 희귀 자원 부문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략적 엔지니어링 및 환경 컨설턴시다. Ricardo의 사업은 승용차, 상용차, 철도, 방위, 모터스포츠, 에너지 및 환경을 포함해 다양한 시장 부문으로 확대됐고, Ricardo의 고객 명단은 운송업체, 제조업체, 에너지 업체, 금융기관 및 정부 기관을 포함한다. Ricardo는 기술 자문 서비스 외에 엔진, 변속기, 전기 모터와 발전기, 배터리 팩 및 연료전지 시스템을 포함해 복잡한 제품과 조립을 위한 양질의 시제품과 소량 제조를 설계하고 공급할 수 있는 사내 엔지니어링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ricardo.com

출처: AFC Energy

 

Related Links :

https://www.afcenergy.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