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아티스트들과 Swisscom의 세계 최초 공연
스위스 아티스트들과 Swisscom의 세계 최초 공연
  • PR Newswire
  • 승인 2021.01.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초의 분산형 라이브 음악 실험 공개 방송 성공

취리히, 스위스, 2021년 1월 20일 /PRNewswire/ -- 지난 13일 오후 6시, Swisscom은 스위스 최초의 분산형 라이브 음악 실험인 'Switzerland Connected'를 진행했다. 여기에는 스위스의 유명 아티스트 BLAY(Bligg 및 Marc Sway), Flavie Lea를 비롯해 신예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실험은 성공적이었다. 전국 6개 장소의 뮤지션들은 Swisscom 네트워크를 통해 가상으로 연결돼 독특한 라이브 음악 경험을 만들어 냈다.

Switzerland Connected. The first live music experiment on the network for Switzerland.

13일 오후 6시, BLAY(Bligg와 Marc Sway), Flavie Lea 및 기타 스위스의 신예 아티스트들은 6곳의 다른 장소에서 함께 공연을 펼쳤다. Swisscom은 처음으로 스위스 아티스트 BLAY와 다양한 신예 밴드가 함께 공연한 ≪Denkmal≫이라는 곡을 분산형 라이브 및 하나의 실시간 방송(라이브스트림)에서 동시 통합해 방송함으로써 성공적인 세계 최초 공연을 성사시켰다. 벨린초나, 몽트뢰, 클로스터스, 취리히, 베른 및 폴케츠빌의 각 기지국에서 뮤지션들의 목소리와 악기는 Swisscom 네트워크를 통해서 모이고 공유됨으로써 독특한 라이브 경험을 만들어냈다.

행사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스위스 아티스트 Bligg(BLAY)는 "동시에 모든 것을 합치는 것은 커다란 도전이었다"라며, "예를 들어, 티치노(Ticino: 스위스 남동부의 주)의 아티스트가 취리히의 아티스트보다 한 박자 더 빠르다면, 관객은 금방 눈치챌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러한 동시성은 라이브 경험에서 성공의 관건이다. 라이브 공연을 하는 데 오랜 휴지기를 겪은 아티스트들은 이러한 라이브 음악 실험에 각별한 기대를 걸었다. 이들은 온전한 라이브 경험 및 관객을 진심으로 그리워했다. Swisscom의 기술력을 활용해 다른 뮤지션과 함께 모두를 위한 독특하고 감성적이며 생생한 순간을 만들 수 있으리라는 기대는 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이었다.

거리를 극복하고 경험을 공유

공동 프로젝트에 대해 Swisscom 그룹 이사회 위원이자 거주 고객 책임자인 Dirk Wierzbitzki는 "우리는 스위스 네트워크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으며, 네트워크화된 세계의 기회를 활용해 공유되고 즐거운 음악 경험을 공동체에 불어넣고 싶었다"라며, "우리는 이번 실험이 성공한 것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라고 말했다. 라이브 음악 실험은 Swisscom의 엔지니어와 전문가들에게 커다란 도전이었다. 물리적인 이유로 인해, 네트워크, 개별 장소로부터의 전송 및 신호 처리의 응답 시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모든 오디오 및 비디오 신호를 완벽하게 조율해서 성능을 통합해야 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완벽하게 작동됐다. Swisscom이 현재 알고 있는 바에 따르면,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공개 방송된 행사에서 이와 유사한 설정이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즉, ≪Switzerland Connected≫는 이러한 설정이 적용된 성공적인 세계 최초의 공연인 셈이다.

'Switzerland Connected'는 물리적 거리와 현대 기술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영역이 진정한 라이브 경험과 공유된 순간을 창조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정도를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행사가 끝난 후 열린 패널 토론에서, 스위스 아티스트 BLAY, Flavie Lea, Swisscom 그룹 이사회 위원이자 거주 고객 책임자인 Dirk Wierzbitzki, 미디어 심리학자 및 주최자들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논의했다. ≪Switzerland Connected≫는 장기적으로 어떤 새로운 디지털 형식이 가능할지, 그리고 향후 두 세계의 장점을 하나로 통합할 방법은 무엇인지를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도자료 문의

Swisscom
Media Relations
Florian Maag
전화: +41 (0) 58 221 9804
이메일: media@swisscom.com

Swisscom 소개

스위스의 선도적인 통신회사이자 IT 선도 기업 중 하나인 Swisscom은 수도 베른 인근의 이티겐(Ittigen)에 본사를 두고 있다. 스위스 외 지역에서 Swisscom은 Fastweb을 인수해 이탈리아 시장에 진출했다. 약 19,000명의 직원을 보유한 회사는 2020년 상반기에 54억 4천300만 스위스 프랑(CHF)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Swisscom은 연방이 5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위스에서 가장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회사 중 하나다.

Switzerland Connected 소개

이 중요한 순간은 2021년 1월 13일 오후 6시에 Swisscom 네트워크(www.swisscom.ch/switzerlandconnected)와 blue Zoom(blue TV 채널) 및 유튜브를 통해 스위스 전역에 생중계됐다. BLAY는 첫 트랙 Denkmal을 처음으로 공연했다. 이 새로운 스위스의 음악 듀오는 Flavie Lea, Make Plain, Andryy, Vibez, Ben Pavlo, Joel Goldenberger 및 Miss Kryptonite와 같은 신예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연했다. 이 행사는 해당되는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규정을 준수하며 개최됐다.

하이라이트 영상: https://youtu.be/j0BDg9KL4aQ

기술 정보

이어폰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때 약간의 지연을 알아차린 적이 있다면, 지연 문제에 대해 익숙할 것이다. 이와 같은 지연은 대화를 부자연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음악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지연은 신호 전송 및 처리의 자연스러운 결과물이다. 예를 들어, 5G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크게 줄일 수 있다. 그러나 이미지와 사운드의 완벽한 조율을 위해서는 한층 더 나아가 모든 것이 동시에 함께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폴케츠빌에서 디렉터는 Sonobus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서로 다른 장소의 오디오 신호 동기화를 지원한 다음, 그 소리를 총 8개의 라이브 카메라 이미지와 다시 일치시켰다. 최종 TV 신호가 생성되는 데는 3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이러한 성격의 프로젝트는 Swisscom의 스위스 네트워크와 같은 효율적이고 응답성이 뛰어난 네트워크의 성능에 의존한다. Swisscom은 실험을 위해 5G, 4G와 같은 모바일 기술과 광케이블 및 동축 케이블 접속 기술을 사용했다.

Swisscom의 수상 네트워크에 대한 추가 정보[ https://www.swisscom.ch/en/about/network/the-network-for-switzerland.html ]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423093/regie_volketswil__1.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423094/regie_volketswil.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423095/switzerland_connected_probe.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280143/Swisscom_Logo.jpg?p=medium600  

 

Switzerland Connected. The first live music experiment on the network for Switzerland.

 

Switzerland Connected. The first live music experiment on the network for Switzerland.

 

 


Related Links :

http://www.swisscom.ch/

http://www.swisscom.ch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