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0 (토)
[방송리뷰] 대한민국 치킨대전, 최서우 도전자 본선 2라운드 우승!...인절미엔 닭떡 닭떡 심사위원 극찬
[방송리뷰] 대한민국 치킨대전, 최서우 도전자 본선 2라운드 우승!...인절미엔 닭떡 닭떡 심사위원 극찬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12.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미디어넷
SBS미디어넷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3일(금) 방송된 SBS FiL ‘대한민국 치킨대전’(이하 치킨대전) 5회에서는 최서우 도전자가 심사위원 전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본선 두 번째 우승자로 선정됐다.

 

첫 본선 대결에서 살아남은 9팀의 도전자들은 치킨과 떡을 활용한 '닭볶이를 만들어라'를 주제로 긴장감 속에 두 번째 본선 경연을 시작했다.

 

본선 첫 번째 경연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종운 도전자는 쌀떡을 치즈에 돌돌 말아 만든 치즈 떡말이를 작게 자른 후 닭고기 반죽에 넣어 튀겨낸 '한입에 꼴까닭'을 선보였다. 강력한 우승 후보답게 김종운 도전자의 요리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탈락 위기에서 살아남아 심기일전한 박은영 도전자는 감자와 호부추 등을 가지고 자신의 필살기인 중식 스타일로 완성한 ‘감추계떡’으로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았다.

 

건새우와 하몽을 갈아 버터와 각종 소스로 맛을 낸 안병태 도전자는 호주에 있는 친구에게 보낸다는 의미가 담긴 'XOXO' 치킨을 선보였다. 김밥과 양은냄비 플레이팅으로 이목을 끈 안원철 도전자는 무로 시원한 맛을 내서 반찬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슬기로운 세끼 생활'을 완성했다. 김종운 도전자와 함께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최서우 도전자는 외국인 친구들을 생각하며 인절미의 고소함과 매콤달달한 맛을 살린 '인절미엔 닭떡 닭떡'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룹 더씨야 출신 한서인 도전자는 찐 단호박과 묵은지를 활용해 '고단백볶이'를 만들었고, 의외의 복병으로 떠오른 알렉스&조영훈 도전자는 돈가스 나베처럼 튀김을 튀겨 호로록 떡을 믹스한 '호로록 투스칸치킨'을 선보였다. 박순신 도전자는 새우를 넣은 닭볼과 국물을 조합해 대중성에 도전한 ‘똠양 떡볶이'를, 박대현 도전자는 바지락을 끓인 물을 활용해 오븐에 익힌 토마토와 레몬즙으로 맛을 더한 ‘닭이지락’을 완성했다.

 

이어진 심사에서 6표 중 4표를 획득한 최서우 도전자가 두 번째 본선 우승을 차지했다. 최서우 도전자는 ‘치킨대전’ 최초로 모든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지난 방송에서 시간 안배를 제대로 하지 못한 최서우 도전자에게 쓴 소리를 전했던 송훈 셰프는 "일주일 만에 급한 성격을 고친 것도 대단하고, 음식은 흠을 잡을 수가 없다"고 칭찬했다. 최서우 도전자는 "더할 나위 없이 너무 기쁘다, 1등 욕심 내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사위원들에게 2표를 받으며 마지막까지 최서우 도전자와 경합을 벌인 박은영 도전자는 “그 동안 왜 중식을 안 보여줬는지 의문”이라는 극찬을 받아 다음 경연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본선 두 번째 경연의 탈락자는 4표를 받은 한서인 도전자로 결정됐다. 한서인 도전자는 "비전공자로서 여기까지 온 것도 기적이라 생각한다,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전하며 아쉬움을 달랬다.

 

회를 거듭할수록 상상을 뛰어넘는 치킨 요리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대한민국 치킨대전’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SBS FiL과 MBN에서 동시 방송되며 SBS MTV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확인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