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05:10 (수)
태백시 일상회복 1단계 잠시멈춤, 방역패스강화
태백시 일상회복 1단계 잠시멈춤, 방역패스강화
  • 최선은
  • 승인 2021.12.0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청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태백시는 정부 방침에 따라 단계적 일상회복을 잠시 멈추고 방역수칙을 강화한다.

시는 11월 1일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국내 유입, 중증환자 증가, 병상가동률 악화로 인한 의료체계 붕괴 우려 등 여러 문제점이 나타남에 따라 방역수칙을 강화하기로 결정한 정부 방침에 의거 12월 6일부터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한다.

사적모임은 백신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8명까지 허용한다. 행사·집회는 기존 방역수칙과 같이 99명까지 가능하고 접종 완료자 등으로만 구성 시 최대 499명까지 허용된다.

접종증명ㆍ음성확인제 적용시설도 확대 적용된다. 식당ㆍ카페, PC방, 학원, 공연장, 독서실, 도서관 등에 추가로 방역패스가 적용되어 접종완료자, PCR 검사 음성확인자(48시간 이내), 18세 이하인 자, 접종증명ㆍ음성확인제 예외확인서 소지자 등만 이용이 가능하다.

단, 12월 6일부터 방역패스가 추가로 적용되는 시설에는 7일간의 계도기간이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2년 가까이 이어진 코로나 19로 어려운 점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지금은 일상회복을 위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며 “어렵게 얻은 일상회복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시민분들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