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0 (금)
린다의 신기한 여행, 로스앤젤레스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수상!
린다의 신기한 여행, 로스앤젤레스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수상!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12.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KBS
사진 제공 : KBS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KBS 1TV 애니메이션 <린다의 신기한 여행>이 지난 4일에 개최된 ‘로스앤젤레스 애니메이션 페스티벌(LAAF)’에서 베스트 단편 부문(Best Short from a Series) 상을 수상했다.

 

호기심 많은 소녀 린다가 자신만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린다의 신기한 여행>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동화 풍 이미지로 제작한 2D 애니메이션이다.

 

따스한 파스텔 색감과 감성적인 이야기로 아이에서 어른까지 폭넓은 시청자로부터 사랑을 받아 왔다. 

 

<린다의 신기한 여행>은 KBS와 서울산업진흥원, SK브로드밴드가 제작비를 투자하고, TV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 ㈜탁툰 엔터프라이즈가 제작을 맡은 ‘애니버라이어티’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통하여 완성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파일럿 제작지원에도 선정되어 기획단계에서부터 이미 높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린다의 신기한 여행>은 앞서 미국 애니메이션 셀레브레이션 페스트, 카탈리스트 콘텐츠 페스티벌에서도 수상한 바 있어 금년에만 세 번째 국제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얻었고, 그 외에도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 결선 진출, 아시아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에서 한국 대표로 최종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시즌 1을 마친 <린다의 신기한 여행>은 동화책 출시 등 다양한 라이센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로스앤젤레스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2007년에 처음 개최되었고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열리는 유일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로 픽사 스튜디오 감독인 브래드 버드, 빌 플림톤, 피터 정, 톰 케니 등이 참가, 수상하는 등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대거 참가하는 행사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