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20 (목)
신인 중동 예술가, 독창적인 레이싱 카 상징색 작품 디자인 선보여
신인 중동 예술가, 독창적인 레이싱 카 상징색 작품 디자인 선보여
  • PR Newswire
  • 승인 2021.12.09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VUSE(*)와 맥라렌 레이싱, 2021년 아부다비 그랑프리를 앞두고 세계 최초의 작업 선보여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1년 12월 8일 /PRNewswire/ -- 신인 예술가의 작품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캔버스에 등장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Middle Eastern artist, Rabab Tantawy, designs original artwork race car livery in partnership with Vuse and McLaren Racing

맥라렌 레이싱(McLaren Racing)이 2021년 포뮬러 1 에티하드 항공 아부다비 그랑프리(FORMULA 1 ETIHAD AIRWAYS ABU DHABI GRAND PRIX)를 앞두고 일회성 상징색을 공개했다. 맥라렌 레이싱은 오랜 파트너이자 세계 최고의 전자담배 브랜드(**)인 Vuse와 손을 잡고, 아랍에미리트를 기반으로 하는 신인 여성 예술가에게 상징색 창작 작업을 맡겼다.

아부다비 경주를 앞두고 준비한 맥라렌 레이싱의 2021년 상징색 디자인은 그랑프리(TM)에서 레이싱 카의 상징색에 독창적인 예술 작품이 들어간 최초의 사례이자, 이와 같은 종류의 기회에 중동 출신의 여성 예술가가 참여한 첫 사례다. 이 작업에 참여한 신인 여성 예술가 Rabab Tantawy는 상징색 작업에 영감을 불어넣고,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단결, 공동체 및 유산을 향한 자신의 열정을 십분 발휘했다. 이번 작업에서, 그녀는 맥라렌 레이싱의 상징적인 파파야 및 블루 색조에 자신의 누비아 시리즈(***)를 통합했다.

Rabab는 예술을 향한 애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 기법(유화 같은 전통 기법부터 스프레이 페인트 같은 현대적인 접근법까지)을 스스로 터득했다. Rabab의 누비아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 상징색 작업은 그녀가 캔버스 안팎에서 자신의 작업을 탐색하는 데 있어 열정적인 두 가지 주제인 유대감과 '하나의 세계'를 대변한다.

자동차 미디어 디자이너 Davide Virdis의 도움을 받은 Rabab의 상징색 작업은 Vuse가 최근에 발표한 Driven by Change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풀뿌리 창작 인재에게 모터스포츠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Rabab Tantawy는 "이런 기회가 생길 줄은 생각도 못 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우리 가족이 레이싱 팬인 만큼, 나의 창작 작업을 트랙에서 보는 것은 내 경력에서 가장 멋진 일"이라면서 "또한, 이는 이와 같은 작업을 수행한 최초의 중동 출신 여성 예술가라는 점에서 더욱 멋진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중동에서 신인 예술가를 위한 기회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며, "Vuse의 Driven by Change 이니셔티브에서 첫 창작자가 된 본인을 시작으로, 더 많은 모터스포츠 신인 창작 인재가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작품, 열정 및 가치를 선보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 다른 예술가들이 이와 같은 순간을 맞이할 때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Driven by Change 이니셔티브에서, Vuse는 맥라렌 레이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잘 드러나지 않은 창작 인재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신의 작품과 열정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Rabab의 아부다비 작업처럼, 모터스포츠의 세계에서 변화를 도모하는 데 일조할 기회를 이와 같은 전 세계 창작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BAT 브랜드 구축(Brand Building) 부문 그룹 책임자 John Beasley는 "자사는 창작 세계에서 사람과 기술의 다양성을 더욱 옹호하는 기업인 만큼. 인재들에게 지원과 기회를 제공하는 데 더욱 집중하고자 한다"라며, "Rabab는 다양성과 단결을 향한 열정과 아부다비 트랙을 변신시킬 다양한 예술적 재주를 바탕으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데 큰 도움을 준 멋진 인재"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녀는 자사가 모터스포츠뿐만 아니라 전체 창조 산업에서 변화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계속 일조할 예정이며, 앞으로 그녀와의 협력 작업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이 이니셔티브는 아직 발굴되지 않은 창작 인재들을 기리고자 하는 Vuse의 끊임없는 포부의 일환이다. Vuse는 이들 인재의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을 기회를 찾고자 맥라렌 레이싱과 협력하고, 다양한 배경 출신의 창작 인재들을 대중에 소개하는 데 일조한다. Rabab의 작업은 이달 12일(일요일)에 열리는 올해의 마지막 경주인 2021년 포뮬러 1 에티하드 항공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서 Lando Norris와 Daniel Ricciardo가 경주 시즌에서 유명한 마지막 트랙을 돌며, Rabab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Vuse는 이전에도 상트페테르부르크 출신의 예술가 YaLa'ford를 비롯한 모터스포츠 창작 인재들과 협력한 적이 있다. YaLa'ford는 올해 열린 Firestone 그랑프리(TM)에서 Vuse Deign Challenge를 위한 인디카에 작업했다.

Vuse는 또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Undefeated와도 협업했는데, Undefeated는 2021 Indianapolis 500에 출전한 No.7 Vuse Arrow McLaren SP Chevrolet를 위한 맞춤 상징색을 디자인했다.

Rabab의 이야기에 관한 추가 정보는 Vuse[https://www.instagram.com/vuse.worldwide/?hl=en ] 및 Rabab[https://www.instagram.com/rababtantawy/?hl=en ]의 소셜 미디어를 참조한다. Driven by Change 이니셔티브 및 창작 인재들의 참여 방법에 관한 추가 정보는 2022년에 발표될 예정이다.

편집자 주:

BAT 소개

BAT는 성인 소비자가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덜 유해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더욱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 선도적인 다중 카테고리 소비재 기업이다. 회사는 가연성 담배가 심각한 건강 위험을 초래하며, 이러한 위험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거나, 금연하는 것임을 강조한다. BAT는 흡연을 계속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유해성이 감소된 대안제품(*)으로 완전히 전환할 것을 권장한다. 이러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BAT는 진정한 소비자 중심의 다중 카테고리 소비재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BAT는 53,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운영되고, 43개 시장에 1,100만 개의 판매점과 45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전략적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담배 브랜드와 다양한 위험 감소형(*) 신규 카테고리 담배 및 니코틴 제품, 전통적인 불연성 담배 제품으로 구성된다. 여기에는 액상형, 가열 담배, 타바코 프리(tobacco-free) 니코틴 파우치를 포함한 현대적인 구강 제품뿐만 아니라, 스누스(snus) 및 코담배(moist snuff) 등과 같은 전통적인 구강 제품도 포함된다. 2020년에 BAT의 불연성 제품 소비자는 1,35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00만 명이 증가했다. BAT 그룹은 2020년에 258억 파운드의 매출과 99억 파운드의 이윤을 창출했다.

* 증거를 기반으로 하고, 흡연으로부터 완전한 전환을 가정한다. 이러한 제품은 유해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며, 중독성이 있다.

**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독일에서 측정된 소매 전자담배(즉, 전자담배 부문의 총 소매 판매량 규모) 기준. 이들 5개 시장은 2021년 6~7월 계산된 전 세계 전자담배 폐쇄 시스템 NTO 중 77%를 차지한다.

맥라렌 레이싱 소개

맥라렌 레이싱은 뉴질랜드 레이싱 드라이버 Bruce McLaren에 의해 1963년에 설립됐다. McLaren 팀은 1966년에 포뮬러 1 경기에 출전해 20회의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 180회 이상의 포뮬러 1 그랑프리 우승, 그리고 첫 시도에 르망 24시간 레이스(Le Mans 24 Hours)와 인디애나폴리스 500 자동차 경주(Indianapolis 500) 3회 우승을 달성했다. 맥라렌 레이싱은 현재 세계적으로는 포뮬러 1에 출전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인디카(INDYCAR)에 출전하고 있다.

맥라렌 레이싱은 Lando Norris와Daniel Ricciardo 선수를 통해 021 FIA Formula 1 World Championship에 출전하고, Arrow 맥라렌 SP 선수인 Pato 'Ward와 Felix Rosenqvist를 통해 2021 INDYCAR Series에 출전한다. 맥라렌은 10년 전 F1 팀 최초로 탄소중립 인증을 받았고, Carbon Trust Standard Award를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가장 최근에 이 상을 받은 시점은 올 2월이다. 맥라렌 레이싱은 2013년에 F1 팀으로는 최초로 FIA Institute의 Environmental Award를 수상했다. 이 상에서 맥라렌 레이싱은 꾸준히 별 3개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2022년, 맥라렌 레이싱은 익스트림 E에 진출해 새로운 모터스포츠 부문에 도전할 예정이다. 익스트림 E는 기후 변화의 영향을 강조하는 혁신적인 순수 전기 오프로드 경주 시리즈다.

Rabab Tantawy 소개

*** 이 시리즈에서, Rabab Tantawy는 누비아 문화를 연구 주제로 삼아 유산 및 공동체와 연계하고자 인간 본성의 수요를 탐색한다.

1971년 카이로에서 태어난 Rabab Tantawy는 그녀의 어머니가 그림을 그리고 창작하는 것을 보면서 자랐다. 그녀는 처음부터 예술 경력을 추구한 것은 아니지만, 항상 예술에 관심이 있었고, 여러 가지 예술 기법(유화 같은 전통적인 기법부터 스프레이 페인트 같은 현대적인 접근법까지)을 스스로 터득했다.

Tantawy는 예술에 전념하기로 한 후, 거리 예술 작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한편, 다양한 전시회에도 참가했다.

그녀는 여러 매체와 작업하면서, 자신의 창작 토대가 되는 진지한 개념에 유쾌한 접근법을 취했다. 그녀의 가장 큰 중점 대상은 단결, 공동체 및 유산이다.

예술가들이 종종 정치적 관점에서 이들 주제에 접근하는 것과 달리, Rabab는 보편성이라는 렌즈를 통해 간극을 좁히고, 이를 주제로 작업한다.

Rabab는 직관적인 예술가다. 그녀는 밑그림 작업을 하지 않으며, 그녀는 직접적인 다운로드를 위한 지원 수단으로 캔버스를 이용한다. 최종 작품에 대한 기대는 없다. 어떤 측면에서 보면, 작품은 창작 과정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선과 색은 그녀의 작업에서 핵심이다. 추상화든 조형 작업이든, 그녀의 작업은 항상 선에서 시작된다. 선은 뼈대와 같은 역할을 하며, 만들고 있는 예술 작품의 모든 과정을 제시한다. 부드럽게 흐르는 선이든, 강하게 각이 진 선이든, 이 단계는 작업의 리듬이다. 제한적인 색 팔레트로 작업하는 예술가들이 많은 데 반해, Tantawy는 매개체를 전환하는 것만큼이나 쉽게 같은 시리즈에서 고전적인 거친 색부터 강한 네온색까지 쉽게 전환한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702135/BAT_Rabab_Tantawy.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