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20 (수)
OPEC기금, 회원국의 추가 기여금에 대한 약속으로 45년간의 발전 기념
OPEC기금, 회원국의 추가 기여금에 대한 약속으로 45년간의 발전 기념
  • PR Newswire
  • 승인 2021.02.0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엔나, 2021년 2월 01일 /PRNewswire/ -- 28일, OPEC국제발전기금(OPEC기금)이 창립 45주년을 맞았다. 이 다자적 개발재원기구는 설립 이래 135개 파트너국을 대상으로 250억 달러가 넘는 필수 자금을 승인했다.

 

OPEC기금은 발전 촉진, 지역사회 강화, 사람들에 대한 능력 부여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됐다. 회원국은 알제리, 에콰도르, 가봉, 인도네시아, 이란, 이라크, 쿠웨이트, 리비아, 나이지리아,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베네수엘라다. 이 기구는 파트너국과 직접 협력하는 동시에, 개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타 개발재원기구, 지역 개발은행 및 유엔 전문기관과도 협력한다.

45주년을 맞는 이번 기념일은 OPEC기금이 회원국으로부터 변함없이 지지받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다. 최근 OPEC기금 이사회는 회원국으로부터 향후 4년간 약속받은 4억 달러의 기여금에 대한 2차 분할 발행을 승인했다. 관료이사회는 2011년에 OPEC기금에 대한 10억 달러의 4차 보충을 승인했으며, 이번 2차 분할 발행은 그 일부에 해당한다. 6억 달러 규모의 1차 분할 발행에 대한 기여는 지난 8년에 걸쳐 이뤄졌다.

Abdulwahab A Al-Bader OPEC기금 이사회 의장은 "신중한 경영 및 오랜 운영 수입의 역사로 인해 기구의 개발 운영은 자립적"이라며, "이번 2차 기여금 분할 발행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시급해진 개발 과제에 대처하기 위한 OPEC기금의 역량 강화를 위한 회원국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OPEC기금 관료위원회 위원이자 사우디아라비아 재무부 장관인 Mohammed Al-Jadaan은 이 기구가 국제 발전에서 차지하는 고유한 역할에 대해, "OPEC기금은 글로벌 발전을 촉진하는 데 두드러진 역할을 해왔다"라며 "OPEC기금은 회원국에서 비회원국으로만 자금을 제공하는 세계적 권한을 가진 유일한 발전 기구이며, 회원국을 제외한 모든 개발도상국이 지원 대상"이라고 설명했다.

OPEC기금 관료위원회 위원이자 인도네시아 재무부 장관인 Sri Mulyani Indrawati는 "2019년에 도입되고 회원국이 지원하는 새로운 전략을 통해 이 기구는 이제 더욱 민첩해졌으며, 파트너국의 변화하는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전 세계의 저소득층 지역사회가 팬데믹으로부터 회복을 시도함에 따라, 우리는 가장 필요한 이들에게 재원이 전달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고 말했다.

OPEC기금 사무총장 Abdulhamid Alkhalifa은 "회원국의 선견지명과 헌신에 힘입어, OPEC기금은 지속적인 결속을 보여주며 글로벌 불평등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명확하고 야심 찬 전략 프레임워크에 따라 개발 효과를 더욱 확대하고, 향후 수년간 우리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OPEC기금의 공공 부문 운영은 15GW의 발전 용량 개발을 지원하고, 11,360km의 도로 및 철도 건설과 개발에 기여했으며, 1,150만 가구에 물과 위생시설을 제공했다. 1998년과 2006년에 각각 도입된 이 기구의 민간 부문과 무역 재원 운영은 35만 개 이상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직접 지원하고, 항구에서 연간 1,500만 톤의 처리 용량 생성을 돕는 한편, 750MW의 재생 가능 용량 발전에 기여했다.

1976년 이후 OPEC기금의 성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OPEC기금 분기별 특별판 [ https://bit.ly/2NAJ5Xl ]을 참조한다.

OPEC기금 소개

OPEC국제발전기금(OPEC기금)은 개발도상국 파트너 및 국제 개발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저소득 및 중소득 국가의 경제 성장과 사회 발전을 촉진한다. 이 기구는 개발 추진, 지역사회 강화 및 사람들에 대한 능력 부여라는 명확한 취지에 따라 1976년 OPEC 회원국에 의해 설립됐다. OPEC기금은 사람 중심적이며, 식량, 에너지, 인프라, 고용(특히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관련), 깨끗한 물과 위생, 의료 및 교육 등 필수적인 요구를 충족하는 재원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다. OPEC기금은 지속 가능한 발전이 모두에게 현실이 되는 세상에 대한 비전을 보유하고 있다.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Vu1h2FavDZg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428261/45th_anniversary.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428246/OPEC_Fund_Logo.jpg?p=medium600

CELEBRATING 45 Years of Success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