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MARSAT, 데이터 수요로 인한 해상 디지털화의 가속화에 따라 FLEET XPRESS를 10,000번째로 선박에 설치하는 마일스톤 달성
INMARSAT, 데이터 수요로 인한 해상 디지털화의 가속화에 따라 FLEET XPRESS를 10,000번째로 선박에 설치하는 마일스톤 달성
  • PR Newswire
  • 승인 2021.02.02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기간  선박 데이터 사용이  배로 증가함에 따라 Inmarsat 빠르게 성장하는 애플리케이션 생태계가 제공하는 디지털화의 모든 이점을 파악할  있도록 파트너  선주와 함께 새로운 '플릿 데이터 아카데미(Fleet Data Academy)'를 시작한다

런던, 2021년 2월 1일 /PRNewswire/ -- 글로벌 이동 위성 통신 분야의 세계적 선두업체인 Inmarsat가 Fleet Xpress를 10,000번째로 선박에 설치하는 업적을 달성했다. 이와 동시에 자사는 해상 산업을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효율적으로 만드는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의 급성장을 완전히 파악하고 이를 도입할 수 있도록 기존 파트너, 선주, 운영업체와 함께 새로운 '플릿 데이터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Fleet Xpress 고객에는 MOL, 케이라인(K-Line), 하파크로이트(Hapag-Lloyd)와 같은 세계 최고의 컨테이너 선박 및 유조선 소유사와 부르봉(Bourbon) 및 타이드워트(Tidewater), 머스크 서플라이(Maersk Supply)와 같은 해양 지원 대기업뿐만 아니라, 점점 더 많은 수의 요트, 여객선, 어선들이 있다. 탄탄한 고객 성장으로 인해 Inmarsat는 2020년 12월 기준, 선박당 일일 평균 다운로드 속도가 약 8GB에 달한다. 이는 2020년 중반 시점에 4GB 미만이었던 것과 비교되는 수치이다.

"Fleet Xpress 서비스는 끊김 없는 모바일 광대역 통신에 대한 운송의 황금 기준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다. Fleet Xpress가 연결 파이프를 넘어서면서, 이제 Fleet Xpress의 일부로 통합된 Fleet Data 서비스로 기본 수준의 Fleet Data를 무료로 제공해 진정한 디지털 플랫폼이 됨에 따라 우리는 현재 'Fleet Xpress 2.0'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이를 통해 온디맨드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부가가치 서비스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다."라고 Inmarsat Maritime 사장 로널드 스피다웃(Ronald Spithout)이 말한다.

"현재 전 세계 선박 10,000척이 Fleet Xpress에 365일 24시간 의존하고 있다. 이는 우리의 최종 사용자와 우리의 기술, 설치, 제조, 채널 파트너에게 감사를 표하고 2020년을 해상 디지털화의 전환점으로 돌아볼 순간이다. 바로 그런 이유에서, 우리는 디지털화의 모든 이점을 실현하기 위해 또 파트너 및 최종 사용자와 협력하기 위해 새로운 '플릿 데이터 아카데미'를 시작했다."고 스피다웃 씨가 말했다.

또한, Inmarsat은 이 중요한 이정표를 기념하기 위해 향후 몇 주 동안 일련의 인센티브를 시작한다.

이러한 설치 업적은 Inmarsat의 현재 가장 강력한 위성이 서비스를 시작한 같은 달에 달성했으며, GX5는 단일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한 유일한 고속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가 되었다. GX5는 유럽과 중동의 Fleet Xpress 해상 고객에게 추가 기능을 제공하며, 전체 기존 GX(GX1~GX4)의 약 두 배에 달하는 용량을 제공한다.

"코로나19는 선원들의 데이터 수요를 크게 증가시켰고, 우리의 Fleet Hotspot Wi-Fi 솔루션은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해상 최초의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사물 인터넷 플랫폼으로서의 Fleet Data의 도입도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이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스토리지를 사용하고 의사 결정 소프트웨어와 쉽게 상호 작용함으로써 Fleet Xpress를 '2.0' 솔루션으로 전환시켰다. 또한, 선박 사업자들을 위해 확장 가능한 스마트 운송이라는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여, 스타트업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가 기존 기업과 마찬가지로 해상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2020년 말 Inmarsat이 의뢰하여 선주 3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화 현황(Digitalization Uncovered)'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1%가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성을 디지털화의 3대 동인으로 꼽았으며, 규정 준수는 60%가 3대 관심사로 꼽았다. 선급협회의 원격 검사 지원, 원격 의료 및 스마트 기능을 갖춘 신조선 건조로의 광범위한 전환 또한 혁신적이라 할 수 있다.

"해상 디지털화는 이제 막을 수 없는 추세에 있다. 이 시장은 선원,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위한 별도의 대역폭 채널을 통해 자체 디지털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성숙해지고 있다. Fleet Data를 추가 비용 없이 Fleet Xpress의 필수 요소로 제공한 당사의 최근 경험에 따르면, 선사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 그 가치와 파트너 생태계 사용의 이점을 빠르게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우리는 도매 및 소매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를 계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2019년에 발표된 Inmarsat의 '무역 2.0(Trade 2.0)'연구에 따르면, 스타트업 기업은 향후 선박 안전, 효율성, 보안, 환경적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약 40%를 점유할 수 있다. 솔루션 제공업체의 급증은 현재 Inmarsat의 CAP(Certified Application Provider) 프로그램에 가입한 35개 회사 중 44%가 자격을 갖춘 스타트업 기업이거나, 강력한 제품 전문성을 갖춘 스케일업 기업이라는 사실로 입증된다.

"우리는 CAP 파트너를 위한 이 'Fleet Data Academy'를 설립함으로써 레인메이킹 및 블루테크 스타트업 이니셔티브(Rainmaking and Bluetech start-up initiatives)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셸 시핑 앤드 매러타임(Shell Shipping and Maritime) 및 테티우스(Thetius)와 함께 운영한, 스타트업을 위한 최근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Open Innovation Challenge)를 통해서도 혁신가들을 계속 돕고 있다." 마지막 사례에서 챌린지 선정자인 카나리 센티넬-워크레스트(Canary Sentinel-Workrest)가 앞으로 몇 주 안에 작업 중인 유조선에서 이를 증명할 수 있도록 Fleet Xpress 는 연결성을 제공하고 있다.

자금이 전액 지원되는 Inmarsat 기술 로드맵에 따르면 향후 4년 동안 7개의 위성이 추가로 발사될 것으로 예상되며, 2개는 세계 유일의 상업용 북극 이동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도의 타원형 궤도에 발사될 예정이다.

"우리는 Fleet Xpress와 같은 플랫폼과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연결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이러한 연결이 코로나19 시대에서 디지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스피다웃이 덧붙였다.

"우리 파트너와 고객은 장기적이고 혁신적인 글로벌 디지털화에 자신 있게 투자할 수 있다."라고 스피다웃이 끝을 맺었다.

 

Related Links :

https://www.inmarsat.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