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S, 해외 5G 스타트업의 러시아 시장 진출 지원
MTS, 해외 5G 스타트업의 러시아 시장 진출 지원
  • PR Newswire
  • 승인 2021.02.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크바, 2021년 2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러시아 최대의 통신 및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인 Mobile TeleSystems(MTS)는 차세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해외 스타트업의 러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외국 기술기업은 러시아 협력사 및 MTS 지사에 5G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4차 산업, e-헬스케어 기술 스타트업을 비롯해 B2B를 위한 AR/VR 서비스가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5G MTS 센터에서 원격으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 인프라를 기반으로 교육, API 및 기타 개발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5G 센터 이수자는 MTS와 이 프로그램의 러시아 협력사와 함께 시범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 MTS는 협력 기업에 프로젝트 시작 단계부터 자문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선정은 2월 26일까지 이어진다. 신청서는 웹사이트 https://bit.ly/2MxV5bo에서 제출할 수 있다.

MTS 스타트업 허브 혁신 및 투자 센터(Innovations and Investments Center at MTS StartUp Hub) 소장 Dmitry Kurin은 "당 센터는 외국 기업 및 조직과의 협력에서 상당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MTS는 이미 2019년부터 러시아 시장을 겨냥한 제품에서 싱가포르 기술 스타트업이 개발한 솔루션 구현을 목표로 Enterprise Singapore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전 선정 과정에서 영국, 네덜란드, 스페인, 핀란드 및 불가리아의 기업이 5G 센터 레지던트로 선정됐다"면서 "5G 솔루션을 갖춘 국제 스타트업을 참여시키는 이 프로그램은 러시아 최대 사업자의 지원을 받아 원활한 신규 시장 진입을 가능하게 하므로, 참여자에게 유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정보

5G MTS 센터는 5G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는 디지털 솔루션 및 장치의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국제 플랫폼이다. 이 센터는 차세대 네트워크 사용 연구 시나리오 영역과 사례 개발을 위한 장비가 통합돼있다. 5G 센터의 모든 구성원은 MTS 및 프로젝트 파트너 전문가의 지원을 받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솔루션 프로그래머에게는 개발 보조금도 지원된다. 5G MTS 센터가 운영되는 1년 동안 레지던트들은 차세대 네트워크를 사용한 15개의 규격품 솔루션을 개발했다.

MTS 스타트업 허브(MTS StartUp Hub)는 기업 액셀러레이터, 5G 센터, MTS 벤처 펀드, 파일럿 및 해외 대표사무소 신속 출시 부서가 포함된 MTS의 혁신 및 투자 센터다.

출처: MTS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