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0 (금)
쿠팡IPO, 기업공개를 위한 신고서 제출
쿠팡IPO, 기업공개를 위한 신고서 제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2.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쿠팡 로고
사진= 쿠팡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쿠팡(Coupang, Inc.)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클래스A 보통주(이하 “보통주”) 상장을 위해 S-1 양식에 따라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상장될 보통주 수량 및 공모가격 범위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쿠팡은 보통주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CPNG” 종목코드(Trading Symbol)로 상장할 계획이다.  

 

본 보도자료는 보통주에 대한 매도의 청약 또는 매수 청약의 권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본건 IPO와 관련하여 국내에서 증권신고서가 제출되지 않을 예정으로 국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 권유행위는 이루어지지 않을 예정이다.  

 

쿠팡에 대하여  

 

쿠팡은 아시아 최대의 이커머스기업 중 하나로, 고객들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묻게 될 때까지 고객의 삶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 쿠팡은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통해 생필품과 공산품은 물론 신선도가 중요한 신선식품까지도 고객에게 빠르게 배송하고 있다. 또 음식배달 서비스 쿠팡이츠,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2010년 창업한 쿠팡은 서울과 실리콘밸리, 시애틀, LA, 베이징, 상하이,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 오피스를 두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