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10 (금)
뉴메드, 위 건강 기능성 원료 ‘HT074’ 업계 높은 관심
뉴메드, 위 건강 기능성 원료 ‘HT074’ 업계 높은 관심
  • 최선은
  • 승인 2021.02.2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메드의 위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인 HT074 인증마크
뉴메드의 위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인 HT074 인증마크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가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HT074의 제품화를 앞두고 관련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뉴메드는 지난해 4월 9년 간의 연구 끝에 iMED 플랫폼(한의학 경험을 활용하여 식의약 소재를 개발하기 위한 플랫폼)을 통해 자체 개발한 작약추출물 등 복합물(HT074)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위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을 받았다.

 

원료 성분의 우수성과 식약처의 원료 인정이 업계에 소문나면서 제품 개발을 협력하기 위해 수 십여 기업들이 뉴메드로 문의를 하고 이를 제품화 하고 싶다는 개발 요청이 쇄도했다.

 

HT074는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한다. 국내 유일하게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반건강인 14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상복부 불쾌감,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 속쓰림으로 인한 삶의 질 저하 등의 증상 개선이 확인됐다. 동물실험에서도 알코올, 스트레스 및 소염진통제 유도 위병변, 위액분비 등 위점막 보호 효과가 나타났다.

 

뉴메드의 원료 개발 기술과 실력은 이미 정평이 나 있어 업계에서는 뉴메드의 원료 승인 소식이 알려진 직후부터 ‘러브콜’을 보냈다.

 

특히 2014년에 국내 최초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유일한 기업이어서 연구개발 기술과 원료 우수성에 대한 평가가 높다.

 

뉴메드 관계자는 “현대인들이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위장 장애에 관한 고민이 큰 만큼 HT074가 유용한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뉴메드는 제조사와 제품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제품은 올해 4~5월 중 시중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