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국내주식에 직접투자 할 수 있는 『중개형 ISA』 출시
NH투자증권, 국내주식에 직접투자 할 수 있는 『중개형 ISA』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2.2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A 변경 제도 요약
ISA 변경 제도 요약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www.nhqv.com)은 고객이 직접 주식과 금융상품을 거래하고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2월 25일(목)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ISA는 2016년 3월 정부가 국민재산 늘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도입한 정책금융상품이지만, 가입자 제한, 긴 의무보유기간 등의 제한으로 인기를 얻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2021년 세제개편을 통해 절세계좌로서의 활용 매력이 커졌다.

 

기존에는 소득이 있는 사람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올해부터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 없어도 누구나 가입이 가능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가 확대되었다. 또한 의무가입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축소되었고, 만기자금을 연금계좌로 전환할 경우 추가로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무엇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중개형 ISA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클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이 직접 주식을 매매하고,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중개형 ISA의 큰 특징이다. 지금까지 ISA는 고객의 지시를 받아 회사가 운용하는 ‘신탁형 ISA’와 전문FP가 포트폴리오로 운영하는 ‘일임형ISA’ 두가지 유형만 있어, 고객의 직접 매매는 불가능했다.

 

중개형 ISA에서 개별 종목을 거래하면 주가 상승시 수익과 함께 세제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만약 주가가 하락해 손실이 발생해도 손실금액을 다른 상품의 이익에서 차감하는 손익통산이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주식계좌와 비교시 절세관점에서 유리하다. 

 

NH투자증권은 업계 선두로 출시하는 중개형 ISA를 기념해 2월 25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중개형 ISA를 가입한 고객에게 해당 계좌에서 국내 상장주식을 거래할 경우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유관기관수수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6월 30일까지 ISA 내 주식 또는 금융상품을 1천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40명에게 1천만원 한도로 연 14%(세전) 특판RP(91일물) 가입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ISA에 관심있는 고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544-00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중개형 ISA의 원활한 고객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상담전담조직을 중개형 ISA 오픈 일정에 맞춰 운영한다고 밝혔다. ISA 전담조직 고객응대 채널은 고객지원센터 (1544-0000)으로 연결해 65번으로 누르면 기존보다 빠른 상담 연결이 지원된다.

 

NH투자증권 WM사업부 김경호 대표는 “국민재산 증식을 위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제도가 개편된 만큼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해 앞장서 좋은 상품과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투자 유의문구

* 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내 예금보호 대상으로 운용되는 금융상품에 한해서만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최고5천만원까지 보호합니다.  

* 이 계좌 내 투자성 상품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당사는 이 계좌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ISA 가입시 별도의 신탁(일임)보수(0.1%~0.5%)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과세기준 및 과세방법은 향후 세법개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기 계좌는 당사에서 특정금전신탁, 투자일임, 중개형 중 한 가지 계약형태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형태별 차이는 가까운 영업점 등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상장주식 매매차익은 비과세이므로 금융투자상품에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ISA내 예금, 다른 펀드 등에서 발생한 이익과 통산 되지 않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