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50 (금)
재난탈출 생존왕, 죽음을 부르는 시내버스 끼임사고 이렇게 대처하라
재난탈출 생존왕, 죽음을 부르는 시내버스 끼임사고 이렇게 대처하라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2.2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탈출 생존왕, 죽음을 부르는 시내버스 끼임사고 이렇게 대처하라
재난탈출 생존왕, 죽음을 부르는 시내버스 끼임사고 이렇게 대처하라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시민의 발이라 불리는 시내버스. 하지만 해마다 시내버스에서 약 7천여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한다. 특히 지난 1월에 발생한 끼임 사고는 한 청년의 생명을 앗아가면서 전 국민을 안타깝게 했다. 당신이라면, 이런 사고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 

 

707 특수부대 장교 출신, 생존왕 최영재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시내버스에 몸을 실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각종 시내버스 안전사고를 실제에 가깝게 재현, 생존법을 알려주겠다는 것!

 

맹수의 입처럼 한번 물면 절대 놔주지 않는 버스의 뒷문! 충격적인 결과에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 특수훈련을 받아 일반인보다 훨씬 센  완력을 가진 최영재가 온 힘을 다해 잡아당겼음에도 문에 끼인 가방과 옷이 빠지지 않았던 것. 가방의 경우 끈이 끊어져 간신히 버스에서 벗어날 수 있었지만, 실제였다면 뒤로 넘어지면서 머리를 부딪치거나 다른 차와 충돌하는 등 끔찍한 2차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시내버스에는 감지 센서가 있지만, 물건뿐 아니라 사람의 손이나 다리가 낀다 해도 문이 다시 열리는 경우가 많지 않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시내버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이 외에도 다양하다. 급정거 시 위험천만한 상황과 더 안전한 시내버스 이용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안전 매뉴얼 등 26일 방영되는 <재난탈출 생존왕>에서 시내버스 안전사고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 

 

한편, 최근 이슈가 된 사건·사고를 블랙박스와 CCTV 등을 통해 바라보는 [더 안전 라이브]에서는 났다 하면 대형 사고!‘가스 폭발’의 원인과 위험성을 알아본다. 또 자신을 희생해 이웃을 구하는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로 마음 가득 훈훈함을 채워주는 코너 [당신이 히어로]에서는 바다로 추락한 차량의 운전자를 구해낸 바다 사나이 김균삼 선장님을 만나볼 예정이다.

 

<재난탈출 생존왕> 14회는 오는 2021년 2월 26일 금요일 저녁 7시 40분 KBS1에서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