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0 (금)
활동성 살아나는 계절 봄, 패션업계 스트레치 소재에 주목
활동성 살아나는 계절 봄, 패션업계 스트레치 소재에 주목
  • 최선은
  • 승인 2021.02.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치 소재를 도입해 활동성을 강화한 스마트학생복 2021 교복
스트레치 소재를 도입해 활동성을 강화한 스마트학생복 2021 교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추위가 풀리고 제법 포근한 날씨가 찾아온 가운데 패션업계가 활동성이 늘어나는 봄을 맞아 스트레치 기능을 더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최근 집과 집 근처에서 가볍게 입기 좋은 '원마일웨어(One-mile wear)'가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 속 다양한 실내외 환경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하도록 착용감과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원마일웨어 트렌드 확대와 함께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가볍고, 편안하게 핏되는 스타일의 제품들이 선호되는 추세“라며, “올봄에는 기능성 소재 적용을 통해 활동성을 한층 강화하면서도 스타일까지 겸비한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캐주얼 브랜드 TBJ는 2021년을 맞아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일일 팬츠'에 '릴렉스드 라인'을 추가해 선보였다. 신축성 좋은 원단으로 양방향 스트레치가 가능하며 허리 부분에는 탄성 밴드를 사용해 종일 입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벅지에서 밑단까지 깔끔하게 떨어지는 '테이퍼드 핏'으로 어떤 체형에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으며 바이러스 차단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요즘 손이나 소지품을 자주 넣는 주머니에 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항균 소재 안감을 적용해 위생과 안전을 강화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릴렉스드 라인'의 경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여유 있는 핏과 트렌디한 실루엣을 살리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우수한 기능성으로 실내외 환경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간절기용 애슬레저 재킷인 `라이트 스트레치 패딩 재킷`을 출시했다. ‘라이트 스트레치 패딩 재킷’은 우수한 방풍 기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쉘텍스 라이트`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도 체온 유지를 도와준다. 가슴과 등 부분에 패딩을 퀼팅해 보온성을 한층 높였으며 활동성을 강화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홈트, 조깅 등 다양한 실내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 키즈는 니트슬립온 형태의 21SS ‘스트레치핏’ 신제품을 출시했다. 실용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으로 활동성이 많은 저학년 아이들을 위해 끈 없는 슬립온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갑피 전체가 신축성과 탄력성이 좋은 스트레치 니트 소재로 양말을 신은 듯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뒤꿈치 부분 쿠션 패드가 발을 보호해 주고, 스케쳐스의 대표 인솔인 에어 쿨 메모리폼이 내장되어 통기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보행 시 발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세탁기에 세탁이 가능하고 자연 건조가 쉬워 아이들의 신발을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학생복은 2021년 새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활동성과 편한 착용감을 도모하기 위해 친환경 신소재 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한 교복을 선보였다. 스마트학생복이 도입한 고탄력 친환경 소재 젠트라는 뛰어난 스트레치 기능성으로 움직임에 따라 자유자재로 늘어나 편안함을 선사하고 착용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원사의 촉감이 매끄럽고 부드러워 민감한 피부를 지닌 학생들도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우수한 신축성과 함께 회복성, 형태 안정성을 지니고 있는 소재로 한층 자연스러운 핏을 선사하며, 내구성이 높아 자주 착용하고 세탁하는 교복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스트레치 기능성 원단과 함께 최대 10cm까지 허리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절기를 적용해 활동성과 착용감을 한층 높였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