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0 (금)
암 진단 돕는 비침입성 액체 생검, CE 인증 획득
암 진단 돕는 비침입성 액체 생검, CE 인증 획득
  • PR Newswire
  • 승인 2021.03.1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2021년 3월 11일 /PRNewswire/ -- 11일, 비침입성 암 진단 부문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Datar Cancer Genetics가 자사의 혁신적인 TruBlood 솔루션에 대해 Conformite Europeenne(CE) 마크를 획득했다. TruBlood 솔루션은 새로운 암 발견, 진단 및 관리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TruBlood는 생체 검사를 권고받은 암 의심 환자를 진단하는 혈액 기반의 비침입성 검사다. 이번에 CE 마크를 획득한 것은 TruBlood가 유럽 의료기기지침의 요건을 충족했음을 확인해주는 결과다. Datar 그룹은 영국, 유럽 연합 및 기타 CE 마크 인정 지역에서 TruBlood의 상업화를 제안했다.

TruBlood 솔루션은 순환하는 소형 종양 세포 클러스터(circulating, tiny clusters of tumor cell, C-ETACS)의 존재를 확인한다. C-ETACS는 일반적으로 암 환자의 혈액에서 발견되며, 암 환자가 아닌 사람에게서는 발견되지 않는다. 이 검사법은 유방, 폐, 전립선, 대장, 뇌에서 종양 세포의 성장이 의심되는 상황, 즉 악성 종양이 의심되는 환자가 의사에게 진료를 받을 때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같은 의심 환자의 다수는 종종 양성 종양으로 밝혀진다. 이에 위험하고, 종종 고통스러우며, 자원 집약적이고, 전통적인 침입성 생체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이 혁신적인 혈액 검사는 주요 기관이나 혈관에 너무 가까운 종양의 위치나 동반질병 환자 같은 다양한 이유로 침입성 생체 검사가 불가능한 환자를 진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Datar 그룹은 C-ETACS가 발견된 환자를 우선하여 생체 검사를 진행하고, C-ETACS 음성 환자는 나중에 평가를 받거나 다른 대안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제안할 예정이다. 이렇게 임상 경로를 분류함으로써, 환자 친화적인 저위험성 진단 도구로써 TruBlood를 판매할 계획이다.

TruBlood는 암 진단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의미한다. Datar 그룹은 이 비침입성 검사가 안전성과 효율성 증대를 위해 최신 암 생물학과 게놈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건강관리 제공자는 물론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TruBlood의 주요 이점은 비침입성, 입원 불필요 및 우수한 특정성과 민감성이다.

이번 발표와 관련해 Mid Essex Health Trust 의학 종양학자 Dr Tim Crook은 "TruBlood는 단일 혈액 샘플에서 여러 유형의 암 진단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검사 방법"이라며 "TruBlood는 높은 정확도로 암을 찾아내고자 첨단 게놈 분석을 이용한다. TruBlood는 암 진단 분야에서 암을 무수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기술적 발전"이라고 언급했다.

런던 St Bartholomew 병원 의학 종양학자 Dr Nick Plowman은 "말초 혈액에서 종양 클러스터를 찾는 것은 비침입성 마이크로 종양 생체 검사와 유사하다"라며 "다소 놀랍게도, 이처럼 순환하는 종양 세포(circulating tumour cell, CTC) 클러스터는 암 초기 단계에도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Datar Cancer Genetics가 개발한 강화 기술은 진단률과 산출률을 높인 것"이라면서 "이와 같은 암세포 클러스터를 평가함으로써, 세포병리학적(조직 기원) 진단을 촉진할 수 있다. TruBlood는 환자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치료 중에 암의 게놈 진화(그리고 지속)도 추적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국제 암 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2019)에 발표된 TruBlood 검사의 초기 데이터는 고형 장기 암의 기능적 특징인 C-ETACS를 입증하고자 암 환자 5,000명과 암 증상이 없는 10,000명 이상을 포함해 16,000명이 넘는 참가자의 혈액 샘플을 평가했다. 후속 연구가 2020년 미국 암 학회 학술지 'Cancer Cytopathology'에 발표된 기념비적인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 데이터는 비침입성 혈액 검사(액체 생검)가 암이 아닌 종양과 암의 성장을 정화하게 구분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이 연구는 암 환자 ~9,000명을 포함해 30,000명이 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다기관 국제 협력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다. 전체적으로 TruBlood 기술 개발은 ~22,000명의 암 환자에서 평가된 40,000개가 넘는 혈액과 종양 샘플 평가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Datar Cancer Genetics 소개

Datar Cancer Genetics는 더 나은 암 진단, 치료 결정 및 관리를 위한 비침입성 기법을 전문으로 하는 굴지의 암 연구 기업이다. Datar Cancer Genetics의 최첨단 연구 센터는 ISO15189, CAP 및 CLIA 인증을 받았다.

간행물

제목: 순환하는 암 관련 세포 총체: 가공할 만한 새로운 전신 암 특성(Circulating ensembles of tumor-associated cells: A redoubtable new systemic hallmark of cancer)

학술지: 국제 암 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 146(12): 3485-3494.

DOI: https://doi.org/10.1002/ijc.32815

제목: 팬암 비침입성 진단 심사를 위한 순환하는 종양 세포 클러스터 평가(Evaluation of circulating tumor cell clusters for pan-cancer non-invasive diagnostic triaging)

학술지: Cancer Cytopathol. 2020년 9월 30일

DOI: 10.1002/cncy.22366 [ https://acsjournals.onlinelibrary.wiley.com/doi/10.1002/cncy.22366 ]

온라인 간행물 보기: https://datarpgx.com/publications/

웹사이트: datarpgx.com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086492/Datar_Cancer_Genetics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