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10 (수)
실화탐사대, 눈먼 자들의 도시...어느 날 갑자기 당신의 눈이 보이지 않는다면?...반려 동물 입양 유기 자매
실화탐사대, 눈먼 자들의 도시...어느 날 갑자기 당신의 눈이 보이지 않는다면?...반려 동물 입양 유기 자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3.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실화탐사대’
사진= MBC ‘실화탐사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내일(13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사람들을 실명 위기로 내몬 정체불명의 감염병이 확산한 이유와 입양 후 버리기 위해 반려동물을 노리는 자매 사건에 대해 알아본다.

 

임한나(가명) 씨는 어느 날부터 눈에 극심한 통증이 오기 시작했다. 그 통증이 한나 씨의 삶을 바꿔버리는 계기가 됐다. 태양을 보는 것이 힘들어 선글라스 없이는 외출조차 어렵고 집 안에서도 커튼을 모두 친 어두운 집 안에서만 생활한다는 한나 씨. 집 안도 결코 편안한 곳은 아니다. 휴대폰 충전기나 셋톱박스의 작은 불빛만 봐도 벌레가 꿈틀거리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TV 보는 것은 물론이고, 음식조차 해먹을 수 없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그런데 문제는 이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라는 것! 한나(가명) 씨와 같이 극심한 통증과 함께 벌레가 꿈틀거리는 것처럼 보이고 눈앞이 뿌옇게 보이거나 사람의 상체가 보이지 않는 등 시력에 문제가 생긴 사람들이 단기간에 급증했다. 

 

더욱 더 끔찍한 건 이들의 눈에 있는 것의 정체였다. 최악의 경우 안구 적출까지 해야 할 수도 있는 정체불명의 감염병이 확산한 이유는 과연 무엇인지 <실화탐사대>에서 추적해본다.

 

지난해 가을, 경북 한 소도시에 이상한 소문이 돌았다. 한 자매가 동물을 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지역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는 것. 자신을 24살의 회사원이라 소개한 언니는 동생과 함께 반려동물을 잘 키워주겠다는 말로 동물들을 입양했다.

 

하지만 자매의 손을 거친 그 동물들이 발견된 곳은 차가운 길바닥. 자칫 목숨까지 위험해질 수 있는 동물 유기 사건이 계속 발생하자 결국 지역의 유기견 봉사자들이 나섰다. 자매가 주로 출몰하는 장소 주변을 순찰하던 중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반려 동물을 입양하고 유기했던 자매의 정체는 무엇일까? 모두를 놀라게 할 자매의 이야기를 내일(13일)  토요일 밤 8시 50분, MBC <실화탐사대>에서 확인해 본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