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Solace, SC제일은행과 차세대 기업뱅킹 플랫폼 개발 제휴
Solace, SC제일은행과 차세대 기업뱅킹 플랫폼 개발 제휴
  • PR Newswire
  • 승인 2021.03.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2021년 3월 16일 /PRNewswire/ -- Solace 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과 SC제일은행 사이의 Straight2Bank(S2B) 대응력과 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하여 SC제일은행과 제휴했다고 밝혔다. S2B는 SC 및  SC제일은행의 기업 뱅킹 플랫폼으로서 이동 중에도 비즈니스에 필요한 결제를 진행하고 거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SC제일은행은 Solace가 제공하는 이벤트 메쉬와 [1]이벤트 중심 아키텍처[2]를 도입해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시스템의 토대를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S2B를 이용하는 기업고객들에게 실시간 즉각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서비스레벨을 향상시키고 모든 기업의 국내외 증가하는 비즈니스 지원 및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Solace는 SC와 2010년부터 협업해 왔으며 싱가포르, 런던, 도쿄, 뉴욕의 주요 금융 허브를 아우르는 외환 거래 플랫폼에 지연 시간이 짧은 데이터 분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olace는 이벤트 메쉬를 통해 각 코로케이션 간의 가격 책정, 거래, 주문을 라우팅하여 SC가 고객에게 최적의 시장 가격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SC제일은행의 기술 인프라에도 세계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FX 트레이더가 사용 중인 고성능 메시징 인프라가 동일하게 도입된다. 인터넷 보급률과 속도가 세계 최고 수준인 한국과 같은 시장에서는 특히 디지털뱅킹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채널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프레임워크가 필요했다.

Solace가 지원하는 이벤트 메쉬는 안전한 API를 통해 SC제일은행의 새로운 디지털 채널과 핵심 서비스 간의 실시간 데이터 흐름을 촉진하므로, SC제일은행은 현 애플리케이션과 마이크로서비스를 [3]동적으로 그리고 실시간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제이슨 기(Jason Ki, (SC 제일은행 정보시스템본부 상무보)는 "고객들에게 차세대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설계하기 위해 Solace와 손잡게 됐다"며 "IT혁신을 통해 효율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플랫폼을 설계해 안정적이면서도 민첩하게 비즈니스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켄트 내쉬(Kent Nash) Solace 중동/아태지역/일본 사업총괄 부사장은 "일반 고객은 물론 SC와 같은 장기적인 파트너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항상 찾고 있다" 며 "파트너들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C제일은행 관련 정보 
SC제일은행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선도적인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가 세계 각지에서 쌓아온 오랜 경험과 국제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가교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c.c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olace 소개
Solace는 대규모 엔터프라이즈가 실시간 대응력과 현대적인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비즈니스 운영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이벤트 중심 방식으로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시장 최초이자 유일한 이벤트 관리 플랫폼인 PubSub+를 통해 안전하고 안정적이면서도 빠르고 확실하게 이벤트를 생성, 기록,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가 생성된 위치에서 사용될 위치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Solace 기술은 금융, 소매, 게임부터 우주, 항공, 자동차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전 세계 많은 기업의 까다로운 당면 과제를 해결하는 데만 20년에 가까운 경력을 보유한 세계적인 데이터 이동 전문가들이 있었기에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SAP, Barclays, Royal Bank of Canada와 같은 기존 기업, Renault, Groupe PSA와 같은 다국적 자동차 제조업체, Jio와 같은 벤처기업에서 Solace의 이벤트 브로커 기술을 사용하여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최신 마이크로서비스를 적용하고, 또한 이벤트 메쉬를 구축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IoT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solace.com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미디어 담당 연락처
Solace RICE
solace@ricecomms.com
+65 3157 5685

1 이벤트 메쉬는 설치된 곳과 관계없이 애플리케이션 간 동적 이벤트 라우팅 및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이벤트 브로커 네트워크로 구성된 아키텍처 레이어입니다.
2 이벤트 중심 아키텍처는 느슨하게 결합된 애플리케이션과 마이크로서비스가 이벤트를 생성하고 소비하도록 하는 기업용 IT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3 마이크로서비스는 개발자가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모듈화하여 전통적인 일체형 아키텍처보다 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반복적으로 만들 수 있는 설계도를 제공합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142738/Solace_Logo.jpg?p=medium600                                        

 

Related Links :

https://solace.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