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10 (수)
에어컨 속 먼지'…한스클린 시스템에어컨청소 서비스 진행
에어컨 속 먼지'…한스클린 시스템에어컨청소 서비스 진행
  • 이정목
  • 승인 2021.03.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기자] 작년 여름,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과 극심했던 무더위로 인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정은 물론 사업장에서의 에어컨 사용량이 급증했다.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한 가전제품은 사용 후 제때 청소를 하지 않았을 시, 내부는 각종 박테리아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는데 한층 무더워진 날씨로 인해 세균의 번식 속도는 점차 빨라진다.

냉각핀과 필터, 프론트 판넬 등 구성된 부품들이 많고 천장에 달려있는 위치의 특성상 사다리를 타고 분해작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청소 난이도가 높은 시스템에어컨청소는 여름을 앞둔 4월부터 서비스 수요가 집중되기 때문에 대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미리 관리받는 것이 유리하다. 가정이나 사업장 등에서 부품을 분해해 시스템에어컨청소를 진행하기란 사실상 어렵고 단순 필터세척과 교체로는 청소의 한계가 뚜렷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력과 숙련도를 갖춘 클리닝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스템에어컨청소 전문 한스클린 관계자에 따르면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설치되어있어 일반 에어컨보다 관리하기 더욱 까다로우며 내부에 자리한 세균과 유해 물질이 바람을 타고 실내 곳곳에 퍼져나가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기에 1년에 한 번 이상 주기적인 시스템에어컨청소를 통해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스클린의 시스템에어컨청소는 물튀김 방지와 기기 고장을 예방하기 위해 보양작업이 선행되며 기기 내부의 부품을 완전분해 후 고압세척기와 친환경 세제를 이용해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그밖에 냉매 가스충전과 실외기 청소를 함께 진행해 여름을 보다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에어컨청소 토탈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100% 직영운영되는 한스클린은 국가에서 실시하는 전문 교육과정을 정식으로 이수하며 국가공인 위생관리 업체로 인정받았으며 자체 아카데미를 별도 운영하여 전문 인력을 직접 양성하고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각종 시공기술 및 청소 관련 연구에 사내 역량을 다하고 있다. 그 결과 청소 및 시공기술 관련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5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한편, 한스클린의 시스템에어컨청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gmock89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