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9 04:30 (토)
文대통령 "선도국가 길 멈추지 않고 나아갈 것" 현충원 참배(종합)
文대통령 "선도국가 길 멈추지 않고 나아갈 것" 현충원 참배(종합)
  • 스페셜타임즈
  • 승인 2022.01.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21년 1월2일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 서울현충원을 참배, 묵념하고 있다. 2021.1.2/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마지막 해이자, 임인년(壬寅年) 첫날인 1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선도국가의 길,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새해 각오를 다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쯤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호국영령에게 참배한 뒤 방명록에 이같은 내용을 적었다.

이날 참배에는 김부겸 국무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범계 법무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 등 국무위원들과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참모진이 함께 했다.

문 대통령은 검은색 코트에 검은색 정장과 넥타이를 하고 마스크를 착용했다. 문 대통령은 현충원에 도착한 뒤 현충탑으로 이동, 헌화한 뒤 분향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묵념했다.

그간에도 문 대통령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일정으로 새해 업무를 시작했었다. 지난해에도 문 대통령은 1월2일 현충탑에 헌화하고 분향한 뒤 호국 영령들의 넋을 기린 바 있다.

당시에도 문 대통령은 방명록에 '국민의 일상을 되찾고 선도국가로 도약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현충원 방문에 앞서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호랑이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며 "늦봄의 마지막 날까지 선도국가 대한민국의 앞날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