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9 03:40 (토)
심상정, 모든 일정 중단 "현 상황 심각하게 인식"…사퇴는 부인(종합)
심상정, 모든 일정 중단 "현 상황 심각하게 인식"…사퇴는 부인(종합)
  • 스페셜타임즈
  • 승인 2022.01.1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1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초청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1.12/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2일 지지율이 정체된 현재 선거 상황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향후 모든 일정을 중단하기로 했다. 다만 정의당은 "후보 사퇴는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정의당은 이날 늦은 오후 기자단 공지를 통해 "심상정 후보는 현 선거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이 시간 이후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숙고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일정 중단은 심 후보 본인의 결단으로 알려졌다.

네 번째 도선에 도전하는 심상정 후보는 주 4일제 등을 화두로 던지며 관심을 끌었지만, 좀처럼 정체된 지지율을 끌어올리지 못하며 고전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심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하고 대선을 완주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해왔다.

이와 관련해 정의당 관계자는 "선거 전반을 다시 점검하고 돌아본다고 보면 된다"며 "그 밖에 여러 가지 다양한 해석은 할 필요 없다. 있는 그대로 봐달라"고 말했다.

이어 '숙고의 결론이 후보 사퇴로 날 수 있나'라는 질문에 "어떻게 판단하냐 문제인데 후보 사퇴는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며 "그런 측면과 전혀 다른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