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18:10 (목)
엔하이픈, 케이팝 레이더 선정 ‘라이징 아티스트’→뮤비 주간차트 1위까지 ‘놀라운 인기’
엔하이픈, 케이팝 레이더 선정 ‘라이징 아티스트’→뮤비 주간차트 1위까지 ‘놀라운 인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1.19 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신곡 ‘Blessed-Cursed’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엔하이픈의 ‘Blessed-Cursed’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3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월 9일 ~ 2022년 1월 15일) 동안 약 1,356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엔하이픈이 지난 2020년 데뷔한 후 처음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주목받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엔하이픈은 최근 케이파 레이더가 선정한 라이징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엔하이픈의 ‘Blessed-Cursed’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약 12시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탄탄한 팬층을 쌓아가고 있는 보이그룹”이라며 “국내외 인기가 놀랍다”고 전했다.

 

또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미래소년의 ‘Marvelous’과 모모랜드의 ‘Yummy Yummy Love’가 각각 2위, 3위에 오르는 등 신곡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3주차 주간 팬덤 차트의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드라마 <설강화>에 출연 중인 블랙핑크 지수가 2계단 상승하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엔하이픈이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6계단 상승한 8위에 안착하며 폭발적인 영향력을 증명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658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포티파이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