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00 (금)
[재계說] 블로그에 흥미 잃은 보험설계사들
[재계說] 블로그에 흥미 잃은 보험설계사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1.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로고
네이버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재계에 따르면) 온라인영업에 주력하던 보험설계사들이 광고심의 여파로 블로그에 대한 흥미를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험신보에 따르면 블로그는 어느 정도 보험에 대한 니즈가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타깃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온라인영업의 핵심적인 창구로 기능해왔다고 전했다.

 

특히 블로그에 유독 광고심의의 영향이 컸던 이유는 상위노출 기준 때문인데 특성상 검색순위 상단에 보여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심의규정을 준수하려다 보면 상단에서 밀려나게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전 상위에 노출됐던 게시물 역시 심의를 위해 수정하면서 아래로 떨어졌다고

 

상대적으로 주목받는 곳이 라이브방송이 가능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으로 보험 관련 얘기를 하더라도 채널에는 남지 않기 때문에 광고심의에서 자유롭다는 이유이다.

 

---------------------------------------------------------------------------------------------

본 내용은 유료컨텐츠 ‘이츠뉴스(舊 주간정보)’ 내용 중 일부 입니다.

컨텐츠 문의나 구독 문의는 lee6162@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