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10 (목)
'2018 MGA' 시상 10월 1일 후보 투표 시작…'방탄소년단·트와이스·워너원' 경합
'2018 MGA' 시상 10월 1일 후보 투표 시작…'방탄소년단·트와이스·워너원' 경합
  • 최선은
  • 승인 2018.09.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18 MGA'
사진= '2018 MGA'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MBC플러스와 지니뮤직이 공동 개최하는 K-POP 어워드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의 부문별 시상 내역이 공개됐다.

 

28일 '2018 MGA' 주최 측은 이번 시상식의 부문별 시상 내역을 소개하며 "오는 10월 1일부터 지니뮤직 홈페이지를 통해 각 부문별로 투표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처음으로 시도되는 방송사와 음악플랫폼 기업의 컬래버레이션 시상식 '2018 MGA'는 대상 부문부터 가수 부문, 장르 부분 등의 경쟁 부문과 기타 비경쟁 부문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영예의 대상 부문에는 한 해 동안 대중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가수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가수', 한 해 동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노래에 주어지는 '올해의 노래', 한 해 동안 많은 음원을 발표하고, 높은 음원 누적 성적을 기록한 인기 가수에 주어지는 '올해의 베스트 셀링 아티스트', 한 해 동안 수록곡 전체의 성적이 가장 높은 인기 단일 디지털 앨범에 주어지는 '올해의 디지털 앨범'까지 총 4개의 대상이 수여된다.

 

특히 3개 부문 대상(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을 시상하는 기존 시상식들과는 달리 '2018 MGA'는 '올해의 베스트 셀링 아티스트' 상을 신설했다.

 

분야별 최고의 가수에게 수여될 부문에는 '남자 가수상', '여자 가수상', '남자 그룹상', '여자 그룹상', '남자 신인상', '여자 신인상', '올해의 발견' 등의 상을 놓고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장르별 최고의 노래에게 수여되는 장르 부문은 '댄스상 남자 부문', '댄스상 여자 부문', '보컬상 남자 부문', '보컬상 여자 부문', '랩/힙합 음악상' 등이 포함됐으며, 특별상 부문은 '지니뮤직 인기상', '아이돌 챔프 글로벌 인기상'으로 이뤄졌다.

 

각 부문별 트로피를 놓고 경합을 펼칠 후보 명단은 투표가 시작되는 오는 10월 1일 공개될 예정이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