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0 (금)
KBS 설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추억의 학창시절부터 세상을 뒤집은 신문물까지!
KBS 설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추억의 학창시절부터 세상을 뒤집은 신문물까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1.2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 설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사진= KBS 설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KBS가 2022년 설날을 맞아 시청자들에게 새해선물을 준비했다. KBS의 소중한 유산인 영상 아카이브 자료를 통해 그 시절 일상을 재조명했던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는 2020년 추석부터 매년 명절 시청자의 안방을 찾아 어느덧 KBS의 명절 대표 특집 방송으로 자리 잡았다. 임인년 설날에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올해는 ‘추억의 학창시절’과 ‘신문물 전파기’로 시청자의 안방을 찾아간다. 매해 맛깔스러운 더빙과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코미디언 박준형&김지혜 부부가 활약한다. 

 

#.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우리들의 기억을 소환 할 <추억의 학창시절>

 

1부 ‘추억의 학창시절’에서는, 입학식부터 졸업식까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학창시절 이야기를 조명한다. 엄마 손 잡고 처음으로 향했던 학교, 두근두근 설레는 그 시절 어린이들의 입학식 풍경은 세대불문 모두가 엄마 웃음을 짓게 만든다. 그리고 콩나물시루 같았던 교실, 급식은 상상도 못했던 시절의 도시락, 학원이 아닌 골목길로 향했던 하교길, 온 가족 총출동한 운동회 등 생경한 풍경들을 담았다. 점점 줄어드는 학생 수와 코로나 시국이 지속되는 현 시점에선 보기 어려운 각양각색 학창시절이다. 뿐만 아니라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았던 그 시절 방학 풍경과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눈물겨운 입시 풍경까지! 부모세대는 추억할 수 있는, 또 자녀세대는 풍문으로만 들었던 그 시절 학창시절 이야기를 준비했다.

 

#. MZ세대들에게 또 다른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다?! 그 시절 <신문물 전파기>

 

메타버스, 무인자동차, 가상화폐 등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신문물이 그 시절에도 있었다. 2부 ‘신문물 전파기’에서는 등장만으로도 충격을 주고, 우리의 일상을 바꿨던 그 시절 신문물의 출현과 그 후폭풍을 다룬다. 소달구지 끌고 다니던 흙길에서 무인자동차가 다니는 도로가 등장하기까지. 우리의 생활 거리를 좁힌 혁신적인 이동수단의 변천사를 담았다. 또 인류 최초의 달 착륙, 88 서울올림픽, 시청률 70%의 전설의 드라마 ‘여로’ 등 TV가 등장해 함께 울고 웃던 순간들을 조명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K-놀이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그 시절 우리들이 놀던 ‘놀이터’는 어떻게 변화했는지도 공개한다. 지금은 당연한 문화들을 처음으로 접했던 그 시절 사람들의 찐(!) 반응은 MZ세대들에게도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 KBS 대표 유튜브 채널의 지상파 진출!

 

한편,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는 KBS 유튜브 채널 <옛날티비 : KBS 아카이브>의 지상파 버전으로, 해당 채널은 계속되는 뉴트로 열풍과 아날로그 향수에 힘입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는 유튜브 채널에서 다 담지 못한 이야기들을 깊이 있게 다루며 또 다른 감성으로 시청자들의 안방을 공략할 예정이다.

 

KBS 설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1부 추억의 학창시절’은 설날 당일인 2월 1일(화) 오전 9시 40분, ‘2부 신문물 전파기’는 2월 2일(수) 오전 9시 40분에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