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0 (금)
카스, 스크린 야구 대회 연다
카스, 스크린 야구 대회 연다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7.10.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 전국 스트라이크존서 일반인 대상 스크린 야구 대회 개최오비맥주, 전국 스트라이크존서 일반인 대상 스크린 야구 대회 개최

▲ [사진설명] 카스포인트배 스트라이크존 전국 대회 포스터

[스페셜타임스] 대한민국 대표 맥주 카스가 야구의 대중화를 위해 스크린 야구 전국 대회를 연다.
 
오비맥주(대표 김도훈)는 2017 KBO리그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스크린 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주)뉴딘콘텐츠(대표이사 김효겸)와 함께 11월과 12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카스포인트배 스트라이크존 전국 대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카스포인트배 스트라이크존 전국 대회’는 전국의 스트라이크존 매장에서 펼쳐지는 스크린 야구 대회다. 스크린 야구는 야구와 IT기술을 접목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혼자 또는 팀으로 즐길 수 있다. 지정된 타석에 올라가 스크린 속 투수가 던지는 공을 치거나 본인이 투수가 돼 스크린 속 타자를 향해 공을 던질 수 있다. 실제 야구장에 와 있는 듯한 현실감 있는 공간에서 야구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대회는 평소 야구를 즐기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예선전 참가를 원하는 경우 2명 이상 팀을 구성해 전국 스트라이크존 매장에서 ‘공식대회’ 모드를 이용하면 된다.

전국 6개 권역 별 1위를 차지한 팀과 와일드 카드(2개 팀)를 획득한 팀에 본선 진출권이 주어지며, 권역 별 최다 득점을 달성한 상위 30개 팀에는 득점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본선은 12월 9일 스트라이크존 서울 종각 직영점에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해 프로야구 관중수가 800만 명을 돌파했고 최근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스크린 야구가 새로운 놀이문화로 정착되는 등 야구에 대한 인기가 늘고 있어 이번 대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카스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식 후원사인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의 이름을 딴 ‘카스포인트’는 포지션에 상관없이 경기 기록만으로 프로야구 선수들의 통합 순위를 결정하는 제도로 2011년 처음 도입됐다. 경기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각 선수들에게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야구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가 체계이면서 야구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제공해 야구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