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0 (금)
대선 후보 4인, 오늘 첫 TV토론…오늘밤 8시부터 지상파 3사 합동 토론회
대선 후보 4인, 오늘 첫 TV토론…오늘밤 8시부터 지상파 3사 합동 토론회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후보 4인, 오늘 첫 TV토론…오늘밤 8시부터 지상파 3사 합동 토론회
대선 후보 4인, 오늘 첫 TV토론…오늘밤 8시부터 지상파 3사 합동 토론회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KBS, MBC, SBS 지상파 방송 3사가 합동으로 주최하는 대선후보 TV토론이 오늘(3일) 저녁 8시부터 120분 동안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토론자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선거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대통령선거 후보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선거 후보가 참석한다.

 

대선이 34일 남은 상황에서 정책과 공약, 비전을 놓고 4당의 후보가 정면 대결을 펼칠 첫 TV 토론이다. 이번 토론은 KBS MBC SBS가 동시 생중계한다. 대선 후보가 확정된 이후 처음으로 맞붙는 TV토론으로 우여곡절 끝에 성사된 만큼 후보들 사이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된다.

 

KBS는 “후보자 자리와 발언 순서는 각 당의 후보 측과 협의를 거쳐 사전 추첨으로 정했고, 사회자는 정관용 국민대학교 특임교수가 맡는다”고 밝혔다.

 

토론 방식은 2번의 ‘주제토론’과 2번의 ‘주도권 토론’ 등 4개 파트로 이루어져 있고, 주제토론 앞에는 짧은 ‘공통질문’이 있다. 공통질문은 사전에 후보들에게 공개하지 않은 현장 질문이다.

 

유권자 최대 관심사인 ‘부동산’과 ‘일자리·성장’, ‘외교안보’, ‘자유주제’로 구성돼 있고, 각각 5분 발언 총량제 토론과 7분간의 주도권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TV토론에 각 후보들이 어떤 전략으로 임할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TV토론이 대선의 변수가 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오늘 토론은 세트에 마련된 높이 5.5m, 너비 19.5m의 대형 LED 월이 후보의 이미지와 토론 주제 그래픽이 어우러진 화려한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파 방송 3사는 오늘(3일) 4당 대선후보 합동 초청 토론회를 시작으로 21일과 25일, 다음달 2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3차례의 대선 후보 토론과 오는 22일 군소정당 후보가 참석하는 비초청 대상 후보자 토론회를 이어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