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0 (금)
[재계說] 네이버 채선주 부사장 ESG 관련 업무 담당
[재계說] 네이버 채선주 부사장 ESG 관련 업무 담당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로고
네이버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재계에 따르면) 네이버 채선주 부사장이 네이버 리더십 교체 요구 등으로 인해 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자리에서 물러나 ESG 관련 업무를 담당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형태와 조직 구성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ESG 관련 부서에는 속하지 않고 역량 강화에 나설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채선주 부사장은 1971년생으로 C레벨 네 명중 유일하게 네이버 본사에 남은 인물이다.

 

네이버 내에서 ESG 관련 조직은 ESG위원회와 그린 임팩트 뿐인데 ESG위원회는 등기임원만 참여하며 그린 임팩트는 CFO 산하에 속해있다.

 

채선주 부사장은 C레벨에 있었기 때문에 CFO 산하 조직으로 들어가기 애매한 상황인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채 부사장은 외부에 ESG 업무를 맡는다고 알려졌지만 한편으로 최수연 CEO와 김남선 CFO가 각각 1981년생, 1978년생으로 젊어지면서 새로운 리더십 안착을 위해 힘 쓸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

본 내용은 유료컨텐츠 ‘이츠뉴스(舊 주간정보)’ 내용 중 일부 입니다.

컨텐츠 문의나 구독 문의는 lee6162@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