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10 (목)
[재계說] 아모레퍼시픽 장녀 서민정씨, 그룹 핵심 부서 이동
[재계說] 아모레퍼시픽 장녀 서민정씨, 그룹 핵심 부서 이동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0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로고<br>
아모레퍼시픽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재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 장녀 서민정씨가 1월 1일부터 기존 그룹 전략실에서 럭셔리 브랜드 '디비전 AP팀'으로 부서를 옮긴 것으로 알려졌다.

 

디비전은 아모레퍼시픽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를 담당하는 부서로 아모레퍼시픽 매출에서 고급 화장품 비중이 50% 이상을 차지해 핵심 부서 중 하나이다.

 

서민정씨는 미국 코넬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2016년 7월 베인&컴퍼니에 입사해 첫 사회생활을 시작 2017년 1월 아모레퍼시픽 경력사원으로 입사한 뒤 뷰티영업전략 본부, 그룹전략실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이번 부서 이동이 세번째로 승계 작업을 위한 경영 수업을 진행 중이며 특히 고급 화장품 브랜드 담당팀에 배치하면서 임원 승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함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서민정씨는 아모레G 지분 2.93%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룹 승계 서열 1위의 유력한 후계자로 그룹의 비상장 계열사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에스쁘아 등의 지분도 각각 18.18%, 19.5%, 19.52% 보유 중이다.

 

---------------------------------------------------------------------------------------------

본 내용은 유료컨텐츠 ‘이츠뉴스(舊 주간정보)’ 내용 중 일부 입니다.

컨텐츠 문의나 구독 문의는 lee6162@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