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00 (토)
워너원 ‘Beautiful (Part.3)’ 뮤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3년만의 신곡 발매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
워너원 ‘Beautiful (Part.3)’ 뮤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3년만의 신곡 발매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보이그룹 워너원(Wanna One)이 신곡 ‘Beautiful (Part.3)’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워너원의 ‘Beautiful (Part.3)’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6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월 30일 ~ 2022년 2월 5일) 동안 812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실제 워너원의 ‘Beautiful (Part.3)’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3일만에 500만 뷰를 달성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3년만의 발매임에도 불구하고 1위 자리를 차지했다”며 “3세대 대표 보이그룹다운 기록”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걸그룹 케플러(Kep1er)의 ‘WA DA DA’가 여전한 인기와 함께 4위에 랭크됐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3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엔시티(NCT)와 엔씨티의 유닛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트위터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며 각각 4위, 9위에 안착했으며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는 글로벌 톱 아티스트 리사(LISA)가 2계단 오르며 5위에 올랐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669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포티파이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