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7 16:30 (화)
문재인 대통령 “정부, 자립준비청년 꿈 찾아 이룰수 있도록 도울 것”
문재인 대통령 “정부, 자립준비청년 꿈 찾아 이룰수 있도록 도울 것”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1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자립준비청년들을 진정으로 자립하게 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따뜻한 관심”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자립준비청년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갖고 “자립준비청년 지원 대책의 궁극적 목표는 청년들을 우리 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성장시키는 것이다. 든든한 사회적 관계망 속에서 함께 잘사는 세상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 가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청년들이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야 진정한 자립이 가능하다”며 “정부는 연장된 보호기간 동안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학에 진학한 청년들은 학비와 생계비라는 이중고를 겪는다”며 “국가장학금과 근로장학금, 기숙사 지원을 강화해 학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자립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어려움은 주거 문제”라며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역세권과 대학가 등지의 신축 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했다. 여럿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공동주거 지원을 비롯해 각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주거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안정된 자립의 토대가 되도록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