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50 (목)
[영상뉴스] 노바백스 접종 21일 사전예약 시작, 접종은 내달 7일부터
[영상뉴스] 노바백스 접종 21일 사전예약 시작, 접종은 내달 7일부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노바백스 접종 21일 사전예약 시작, 접종은 내달 7일부터 관련 뉴스입니다.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오는 21일부터 시작됩니다.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17일 정례브리핑에서 사전예약 완료자는 3월 7일부터 접종을 받고, 2차 접종일은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로 자동 예약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유선 확인 후에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리면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면서 오미크론의 변이에 대해서도 가장 효과적인 대응수단은 여전히 코로나19 백신접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노바백스 백신의 효과성 및 안전성은 영국과 미국에서 수행된 3상 임상시험 평가결과로 입증됐다며 2차 접종까지 완료한 경우 감염 예방 효과는 약 90%, 중증 및 사망 예방 효과는 100%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접종 후에 예측되는 이상사례도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로 나타났으며, 3일 이내에 소실됐다면서 사전예약은 누리집을 통해서 진행하고, 대리예약이나 전화예약도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사전예약에 앞서 백신을 보유하고 있는 지정위탁기관 약 1200개 또는 보건소에서는 지난 14일부터 노바백스 당일접종을 시행 중인데, 향후 지정위탁기관은 오는 3월 6일까지 운영할 예정입니다.

3월 7일 이후에도 전체 위탁기관의 보유 물량 등을 통해 당일접종을 가능하도록 해 사전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노바백스 백신은 교차접종과 3차 접종도 가능한데, 먼저 2차 접종은 1차접종과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원칙이나 의학적 사유로 의사가 판단한 경우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을 통한 교차접종이 가능합니다.

기초접종을 노바백스 백신으로 실시한 경우 3차 접종은 노바백스 백신이 원칙이지만 메신저리보핵산 mRNA 백신으로 3차 접종을 희망하면 특별한 사유가 없더라도 접종 가능합니다.

아울러 노바백스 백신 외의 백신으로 기초접종을 받은 사람이 기초접종 시 금기 연기 사유 등이 발생하면 의사 판단 하에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으로 3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한편 임숙영 총괄단장은 2월 말을 기준으로 접종 간격 3개월이 도래한 대상자 대비 3차 접종률은 73.3% 라면서 노바백스 백신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전주 동일 요일 대비 1차 접종 건수가 3000~4000건 정도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민 여러분께 친숙한 유전자재조합 방식의 노바백스 백신이 도입되면서 미접종자의 접종이 증가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아직 접종하지 않은 분들은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