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0 (금)
인도네시아 피해 발생, 지진과 쓰나미로 '아비규환' 현장
인도네시아 피해 발생, 지진과 쓰나미로 '아비규환' 현장
  • 최선은
  • 승인 2018.10.0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영상 캡처
사진=YTN 영상 캡처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발생한 지진과 쓰나미가 휩쓸며 1,200 명이 넘어섰다는 보도가 나오고 그 현장 또한 생생히 SNS를 통해 기록되고 있다.

 

싱가포르 스트레이츠타임스는 1일 “일요일(지난달 30일) 사망자가 1200명 이상으로 늘었다”며 “마침내 구조대가 동갈라 지역에서 도달함에 따라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SNS에서는 '인도네시아' '쓰나미' '지진' '술라웨시' '팔루' 등 태그로 영상, 사진들을 공유하며 현지의 긴박한 당시 상황이 올라왔다. 인도네시아 쓰나미 상황은 엄청난 속도와 높이로 육로를 덮치는 공포의 상황에 주민들의 비명이 교차되는 끔찍한 모습이 담겼다. 지진 후폭풍 역시 만만치 않았다. 도로가 끊기고 치솟거나 건물이 무너지는 사진도 속속 올라왔다.

 

인도네시아는 쓰나미, 규모 7.5의 강진 후폭풍으로 교통, 통신, 수도 등 대부분의 시설이 마비된 것으로 전해졌다. 교통, 통신은 일부 복구됐으나 전체적으로 원활하지 않아 구호지원도 지체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한국인 8명도 생사확인이 불분명한 상태며, 현지 교도소의 붕괴로 탈옥한 죄수들의 약탈로 인해 치안불안도 발생해 우려가 가중된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