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0 (금)
유니티,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AR 콘텐츠 개발 돕는 ‘AR 컴패니언’ 출시
유니티,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AR 콘텐츠 개발 돕는 ‘AR 컴패니언’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2.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티가 모바일 기기에서 AR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AR 컴패니언 앱을 출시했다
유니티가 모바일 기기에서 AR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AR 컴패니언 앱을 출시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유니티(http://unity.com/kr)가 모바일 기기에서 저작 및 데이터 캡처 수행이 가능한 AR 컴패니언(AR Companion) 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AR 컴패니언은 유니티 에디터에서 실제 환경과 오브젝트를 시뮬레이션하고 제작하기 위한 데이터를 캡처하는 동시에 AR 씬을 편집할 수 있어 반복 작업 시간을 줄이고,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적합한 AR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 컴패니언은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AR 컴패니언은 모바일 기기에서의 저작에 적합한 안정적인 워크플로를 갖추고 있어 개발자는 기기에서 바로 이루어지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접근성 높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개발자와 아티스트가 효율적인 팀워크로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으며, 유니티 개발자가 아니어도 주요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AR 컴패니언은 환경 캡쳐, AR씬 편집, 클라우드 동기화, 오브젝트 캡쳐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앱을 사용하여 공간 스캔을 캡처하거나 사진을 찍고 AR 데이터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또한 확보한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에디터에서 동기화할 수 있고, 유니티로 가져온 정보는 필요에 따라 AR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저작 기능을 사용하면 기기에서 바로 기본 에셋이나 임포트한 에셋에 대한 콘텐츠 및 레이아웃을 생성하여 반복 작업과 기기 내 테스트를 개선할 수 있다.

 

데이터 캡처와 AR 씬 편집 작업에는 에디터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에디터에서 데이터를 전송받는 작업이 포함되며, 모두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해 수행돼 각 팀원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실제 오브젝트를 스캔하고 해당 스캔에서 3D 에셋을 생성할 수 있는 오브젝트 캡처 기능이 제공되어 디지털 에셋을 AR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져오는 과정이 보다 간편해져 크리에이터가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AR 컴패니언 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https://blog.unity.com/kr/technology/the-ar-companion-app-is-now-available)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