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6 16:50 (일)
KT, 소상공인 DX 서비스 ‘사장님 AI 비서팩’ 출시
KT, 소상공인 DX 서비스 ‘사장님 AI 비서팩’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0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소상공인 전용 서비스 ‘사장님 AI비서팩’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사장님 AI비서팩’을 이용하는 모습
KT는 소상공인 전용 서비스 ‘사장님 AI비서팩’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사장님 AI비서팩’을 이용하는 모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는 고객이 가게로 전화를 걸면 AI 통화비서가 문의·예약·주문을 대신 받아주고, 통화 후 가게 정보를 문자로 안내해주는 소상공인 서비스 ‘사장님 AI비서팩’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장님 AI비서팩’은 기존 KT ‘AI통화비서’와 ‘가게정보알림메시지(소상공인)’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 통화 연결 시 자연스럽게 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서비스다.

 

‘사장님 AI비서팩’을 이용하면 가게 유선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AI가 대신 응대하여 바쁜 시간대 일손을 덜고, 통화 종료 시 자동으로 가게 정보와 이벤트 내용을 문자로 전송해 홍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바쁜 시간 응대가 어려운 1인 점포나 특정 시간 손님이 몰리는 요식업·미용업·세탁업 등에 활용이 적합하다.

 

또한 고객이 ‘사장님 AI비서팩’ 적용 매장에 통화 시, 통화 대기가 없고 영업 외 시간에도 안내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제약이 거의 없다. 전화를 통한 자동 안내/예약이 가능해 스마트폰 사용이 서툰 노년층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소상공인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전화’의 디지털전환(DX)을 통해 탄생한 ‘사장님 AI서비스팩’으로, 고객 응대와 가게 홍보와 같은 소상공인들의 일상 업무의 변화와 개선들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KT 커스터머DX사업단장 박정호 상무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의 일손을 돕고, 홍보에 대한 니즈도 해결해 드리고자 사장님 AI비서팩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장님 AI비서팩은 100번 고객센터와 KT 대리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월 이용료는 3만1,900원(VAT포함)이다. KT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가입 후 3개월 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이후 1년 간 월 이용료를 2만900원으로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