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0 (목)
[영상뉴스] 모바일로 교육비 납부하는 ‘스마트스쿨뱅킹’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면 확대
[영상뉴스] 모바일로 교육비 납부하는 ‘스마트스쿨뱅킹’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면 확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0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모바일로 교육비 납부하는 ‘스마트스쿨뱅킹’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면 확대 관련 뉴스입니다.

교육부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NH농협은행과 협업해 개발한 ‘케이-에듀파인 스마트스쿨뱅킹’을 국립 공립 유치원 및 전국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전면 확대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스마트스쿨뱅킹은 학교에서 학부모 부담 교육비 등을 종이고지서로 발송하는 대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원뱅크를 통해 자동으로 알려 주고, 학부모는 앱을 통해 고지 내용을 확인 납부 처리할 수 있는 케이-에듀파인 전자납부서비스입니다.

교육부는 학부모가 교육비를 원하는 방식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케이-에듀파인에 대량자금이체서비스 CMS, 스쿨뱅킹, 전자자금이체 EFT, 신용카드 방식을 순차적으로 도입했으며, 이번 모바일 앱 방식까지 도입했습니다.

교육부는 또 스마트스쿨뱅킹 서비스 도입을 위해 2019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NH농협은행과 ‘케이-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2020년 서비스 개발 및 시범 운영을 교육청 1곳 및 학교 3개교에서 시작, 지난해 학교 28개교 7개 교육청에 적용했습니다. 이달부터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든 학교에 스마트스쿨뱅킹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단위 학교는 스마트스쿨뱅킹 서비스 사용 여부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전자납부서비스인 스쿨뱅킹 대량자금이체서비스 CMS 전자자금이체 EFT 신용카드와 스마트스쿨뱅킹 중에서 학부모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을 활용하면 됩니다.

스마트스쿨뱅킹 서비스는 농협은행의 올원뱅크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교육비 납부에 대한 고지 기능이 추가돼 언제든지 고지 내용과 납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픈뱅킹 적용으로 농협계좌뿐만 아니라 학부모가 원하는 계좌로 납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김병규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은 스마트스쿨뱅킹 도입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납부 편의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부는 교직원이 케이-에듀파인을 통해 전자금융서비스를 비롯한 교육행 재정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