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30 (목)
[속보] 울진 산불, 한울원전까지 확산 산불확산차단제 긴급투입
[속보] 울진 산불, 한울원전까지 확산 산불확산차단제 긴급투입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0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울진 산불, 한울원전까지 확산 산불확산차단제 긴급투입 관련 뉴스입니다.

오늘 4일 발생한 울진 산불이 한울원전까지 확산되고 있어 당국이 산불확산차단제를 긴급 투입했습니다.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3월 4일 11시 17분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두천리 289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화하기 위해 산불진화헬기 43대와 산불진화대원 717명을 투입해 산불 진화중에 있습니다.

또한 14시 10분 기준으로 '산불 3단계'와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을 발령했습니다.

당국은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하여 산불확산을 막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산림당국은 울진 한울원전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확산차단제 액상형 지연제 를 사용한 산림청 초대형헬기를 긴급투입했습니다.

산불지연제를 산불이 확산되는 방향에 집중 투하하여 불가두기 작업을 실시하여 확산되는 산불을 저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산불 지연제는 산림에 지연제를 살포하여 산불확산을 효과적으로 저지할 수 있는 진화제로 물과 약 12%를 희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울진산불은 바짝 메마른 산지와 순간최대풍속 초속 20m 이상의 강한 서남서풍이 만나면서 산불 발생지로부터 약 10km 이상 떨어진 울진 한울원전 인근 야산까지 확산하였지만 현재까지 건축물에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산림당국과 소방당국은 방화선을 구축하고 진화자원을 배치해 보호 중에 있습니다.

또한 산불확산을 피해 인근 주민 2,215세대 3,995명을 인근 초등학교, 마을회관, 면사무소 등으로 대피하였으며,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으나 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여 조사중에 있습니다.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 남태헌 차장은 산불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인근 민가와 시설 피해가 우려된다고 말했다며 지역주민들은 산림당국과 울진군에서 발표하는 재난방송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