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5 16:50 (수)
[영상뉴스]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 우크라이나 어린이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3천만 원 기부
[영상뉴스]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 우크라이나 어린이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3천만 원 기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 우크라이나 어린이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3천만 원 기부 관련 뉴스입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3월 4일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로부터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를 위한 기금 3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전달된 기금은 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을 위한 식수위생, 교육, 보건, 보호사업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은 학교, 병원, 상하수도 등 사회주요시설의 파괴로 식수를 비롯해 의료, 교육, 보호 등 필수 사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민간지역 내 폭발로 어린이들의 안전이 더욱 위태로운 상황입니다.  

 

기금을 전하며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는 분쟁 속에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 모습에 너무 가슴이 아파 기부하게 되었다. 하루 빨리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에게 평화가 찾아오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장항준 감독은 2005년부터, 김은희 작가는 2012년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후원하며 전세계 어린이들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10년 넘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후원해주신 두 분이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을 위해 또 한 번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셨다. 두 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계속되는 폭력으로 어린이들은 생명을 위협받고, 온전한 성장 기회를 빼앗기고 있다. 공포와 절망 속에 갇힌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을 위해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함께해 주신 장항준 김은희 후원자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옹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