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5 16:50 (수)
[영상뉴스] 우리은행, 금융특성화고 인재육성사업 참여 학생 모집
[영상뉴스] 우리은행, 금융특성화고 인재육성사업 참여 학생 모집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우리은행, 금융특성화고 인재육성사업 참여 학생 모집 관련 뉴스입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농산어촌 금융특성화고 학생의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육성사업을 시작하며 첫 대상자를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우리은행은 대상 학교에 모집 공문을 발송해 지원자 추천을 받고, 내부 심사를 거쳐 총 200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비교적 취업 및 진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산어촌 소재 금융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자 기획됐습니다. 우리은행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과 함께 선발 학생들의 금융권 취업과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 자격증 취득 비용을 지원합니다.

 

또한 8월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비대면 멘토링 캠프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금융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 멘토와의 진로 상담으로 학생들이 학업 및 취업에 관한 조언을 얻고,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농산어촌 금융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사회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지원할 ”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임직원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소아암 투병 아동의 치료비와 학습비를 지원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농산어촌 아동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코딩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미래세대육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