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40 (목)
동아에스티 '동아ST',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동아에스티 '동아ST',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1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동아에스티는 10일 오전 10시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개최된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시우수법인은 한국거래소에서 자율 및 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평가와 공시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지배구조공시 등을 포함한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동아에스티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공시 규정 등을 준수하고 이행했으며, 주주 및 투자자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공시사항을 적시에, 투명하게 공시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공시정보 통합관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 공시 중요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지배구조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와 감사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주주 및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해온 결과,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성실한 공시를 실시해 신뢰할 수 있는 동아에스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주주 및 투자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동반성장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지난 2020년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해 경영 의사결정에 있어 사회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반영하고, 환경과 사회공헌에 역점을 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부패방지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받았다. 이러한 노력으로 동아에스티는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