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10 (금)
[영상뉴스] 국내외 투자사들이 점 찍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스타트업은?
[영상뉴스] 국내외 투자사들이 점 찍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스타트업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국내외 투자사들이 점 찍은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관련 뉴스입니다.

 

CB 인사이츠가 전 세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업 중에서 눈여겨 볼만한 기업을 소개하는 '블록체인 50'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블록체인 50에 선정된 기업들이 2016년 이후 조달한 자금은 216개의 거래를 통해 총 171억 달러에 달했으며, 스타트업부터 유니콘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전체 50개 회사 중에서 62%에 해당하는 31개가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진 유니콘으로 분류됐다.

 

이렇듯 블록체인 기업들의 투자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가상자산 제도화에 대한 국내 기대감도 커지면서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최근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 미국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 ‘시마 캐피탈’ 등으로부터 연이은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는 글로벌 투자기관과 핀테크 기업 등으로부터 연이어 투자를 유치하며 업계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지난 12월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로부터 1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신용카드 처리, 이커머스, 게이트웨이, 모바일 결제, 현금 서비스, 신용 한도 등 다양한 결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이다.

 

이어 지난 1월에는 자사가 운영하는 지펙스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마 캐피탈 등으로부터 총 150만 달러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다. 지펙스는 다양한 곳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 등에 투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이다.

 

특히 지펙스에 투자한 시마 캐피탈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블록체인 투자 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은 후오비, 바이빗, 코인이엑스 등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와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디지털 커런시 그룹, 갤럭시 디지털, 타이거 글로벌 등 유력 투자사들로부터 출자 받은 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1인치, 테라, 알고랜드, 폴카닷, 게임스타터 등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업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이사는 '포인트 및 가상자산에 대한 자사의 기술력과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현재는 포인트 기반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 인재 확보, 제휴 기업 및 생태계 확대에 모든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최근 4,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엘포인트의 운영사 롯데멤버스와 포인트 및 멤버십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80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외국어 학습 콘텐츠 서비스 ‘시원스쿨’을 운영하는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과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수익증권 플랫폼 '소유' 170억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 운영사 루센트블록은 약 1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캡스톤파트너스를 비롯해 한국투자증권, 쿼드자산운용, 하나금융투자, 하나은행,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캡스톤파트너스는 국내 벤처캐피탈 중 가장 먼저 당근마켓에 기관투자자로 참여한 투자사로, 그 외에도 직방, 컬리, 샌드버드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과 스타트업에 투자한 바 있다.

 

소유는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 금융 서비스다.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웠던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부동산 소액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는 올해 상반기 서비스 출시 및 첫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는 '루센트블록은 기술 혁신성과 함께 부동산 소유의 즐거움이라는 서비스 혁신성까지 갖춘 주목할 만한 스타트업'이라며 '향후 루센트블록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서비스 출시 전 대규모의 투자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소유 서비스의 차별성에 집중한 결과'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모든 사람이 소유의 기회를 얻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 리그, 위메이드 등 투자사로부터 100만 달러 투자 유치.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 리그는 위메이드를 포함해 블록체인 가상자산 분야의 여러 투자사로부터 총 1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에픽 리그는 온라인 RPG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게임 이용자, 커뮤니티 등 다양한 생태계 참여자들을 NFT 마켓플레이스, 탈중앙화 금융 등 블록체인 서비스에 연결할 예정이다.

 

에픽 리그는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국내 유수 게임사에서 '리니지2M'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파이트' 등 글로벌 게임을 만든 개발자와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전세계의 다양한 블록체인은 상호운용성을 기반으로 모두 연결될 것'이라며 '훌륭한 분들이 창업한 유망한 블록체인 플랫폼과 협업하며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사진: ㈜한국포인트거래소의 ‘지펙스(GPEX)) 이미지. ㈜한국포인트거래소 제공
사진: 루센트블록의 ‘소유’ 이미지. 루센트블록 제공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