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6 21:00 (토)
[영상뉴스] 꽃샘추위에 미세먼지까지, 봄맞이 우리 아이 건강 위한 제품은?
[영상뉴스] 꽃샘추위에 미세먼지까지, 봄맞이 우리 아이 건강 위한 제품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3.2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꽃샘추위에 미세먼지까지, 봄맞이 우리 아이 건강 위한 제품은? 관련 뉴스입니다.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3월이다. 여전히 쌀쌀한 날씨와 큰 일교차가 지속되는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아이들의 건강상태에 적신호가 뜨기 쉽다. 매년 3월에서 4월이면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과 영양을 꼼꼼히 챙겨줄 수 있는 대표적인 원료로 도라지와 홍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제품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 원료와 영양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맛으로 기호성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형태를 갖췄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영양이 풍부한 도라지, 달콤한 배와 함께!

 

도라지는 사포닌, 칼륨, 칼슘 및 비타민C 등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씁쓸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원료 본연의 달달한 맛을 가진 배와 함께 섭취하면 좋다.

 

천호엔케어 ‘에치에치 배도라지’는 100% 국산 배와 도라지를 엄선하여 만든 어린이 건강즙이다.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아연, 비타민B군, 비타민C를 더했으며, 합성향료나 보존료는 첨가하지 않았다. 뚜껑 달린 스파우트 파우치에 40밀리리터씩 담겨 있어 아이들이 직접 들고 먹기에도 편리하다.

 

일동제약의 ‘비오비타 우리 가족 맑을청 맥문동’은 맥문동을 주성분으로, 배, 도라지를 함유한 온 가족 건강식품이다. 맥문동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차로 달여먹기도 하는 원료다. 여기에 유산균 사균체,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하고, 모과와 유자를 함께 넣어 달콤한 맛을 살렸다.

 

영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엘빈즈’의 ‘착즙한 배로 만든 배도라지즙’은 기존 ‘매일매일 건강한 습관 어린이 배도라지’를 리뉴얼하여 작년 하반기에 출시한 제품이다. 국산 나주배와 3년근 도라지를 그대로 착즙하였을 뿐만 아니라 단시간 초고온으로 살균하여 살균효과를 높이고,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입학과 개학 시즌을 위한 건강관리에도 역시 홍삼!

 

오미크론의 폭증으로 인해 아이들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욱 길어지고 있다. 더군다나 3월은 입학과 개학 등으로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자녀들이 이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특별한 건강관리를 원한다면, 홍삼 제품들을 눈여겨 보자.

 

천호엔케어의 ‘튼튼쑥쑥 녹용홍삼’은 강원인삼 협동조합에서 100% 계약 수급한 국산 홍삼과 뉴질랜드산 녹용을 함유한 어린이 건강즙이다. 천호엔케어 자체 홍삼 농축기술로 6번 추출, 2번 농축 3번 숙성을 거쳐 홍삼의 맛과 영양을 살렸다. 이 밖에 성장기 필수영양소인 아연을 함유했으며, 오렌지농축액을 더해 홍삼 맛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참다한 홍삼의 유아용 홍삼 영양제인 ‘홍키즈 컴파운드케이K’는 발효홍삼을 함유한 제품이다. 홍삼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초미세 홍삼분말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연령대에 따라 제품이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나뉘어 있으며 액상과당 및 화학성분은 사용하지 않고 배농축액, 블루베리농축액으로 맛을 더했다.

 

대교와 고려원인삼과 함께 협업해 탄생한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은 스틱형 홍삼 제품이다.아이들이 좋아하는 대교의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코 알루’로 디자인한 패키지가 돋보인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했으며, 부원료로 야채혼합농축분말을 함유했다. 배농축액, 사과농축액, 프락토올리고당 등으로 단 맛을 내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는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는 외부환경 변화가 큰 만큼 건강에도 유의해야 할 시기'라며 '특히 긴 재택수업과 방학으로 인한 불규칙한 생활 리듬 속에서 새 학기와 새로운 학습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아이들에게는 건강식품을 통해 영양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천호엔케어의 ‘에치에치 배도라지’
천호엔케어의 ‘튼튼쑥쑥 녹용홍삼’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