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0 (토)
KBS 특별기획 '한반도 운명의 봄' 갈수록 엄혹해져가는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KBS 특별기획 '한반도 운명의 봄' 갈수록 엄혹해져가는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4.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갈수록 엄혹해져가는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벌써 두 달째 이어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갈수록 격화되는 미국과 중국의 갈등, 거기다 심상치 않은 일본의 움직임에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와 핵실험 조짐까지 보이는 북한.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는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엄혹해져가고 있다. 격변하는 국제정세를 우리는 어떻게 읽어내야 하는가?

 

대한민국 새정부 출범 20여일 앞,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은? 

 

21세기 신냉전이라 불리는 불확실성 시대 속에서 운명의 봄을 맞이한 한반도. 새롭게 출범할 정부는 한반도를 둘러싼 지정학적 위기를 어떻게 돌파해야 하는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어떤 외교안보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미국-중국-러시아-일본 4개국 지도자를 탐구하고 각 나라의 외교적 움직임과  전략적 동향까지. 최고 전문가들의 심층 대담과 현지 취재를 통해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을 탐색해보는 4부작 <한반도 운명의 봄>을 KBS1TV 통해 방송한다. 

 

o 제1편: 도전받는 미국, 바이든의 딜레마   4.21(목) 밤 10시 KBS1

o 제2편: 시진핑의 중국몽, 패권을 꿈꾸나   4.22(금) 밤 10시 KBS1

o 제3편: 푸틴의 러시아, 세계질서를 바꾸다 4.28(목) 밤 10시 KBS1

o 제4편: 기로에 선 일본, 기시다의 선택    4.30(토) 밤 10시 30분 KBS1

MC : 신지혜 (KBS기자)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