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0 (금)
NS홈쇼핑, 음식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에서 AI성우 오디오가이드 녹음 지원
NS홈쇼핑, 음식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에서 AI성우 오디오가이드 녹음 지원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4.2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 음식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에서 AI성우 오디오가이드 녹음 지원
NS홈쇼핑, 음식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에서 AI성우 오디오가이드 녹음 지원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NS홈쇼핑이 5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전남 여수에 위치한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진행하는 미술전시에 AI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5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진행하는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은 음식을 주제로 음식-인간-자연-환경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시각화해 구현한 전시회다. 평면(회화, 벽화)및 설치, 영상 약 20여점이 전시된다.

 

이 전시회에서 NS홈쇼핑은 식품카테고리 방송에 강점이 있는 홈쇼핑 방송사로서 소비자에 식품과 간편식을 소개해왔던 노하우를 담아 ‘음식’ 컨셉의 전시물을 안내하고 몰입감 있게 소개 하는 역할의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홈쇼핑 최초로 도입한 AI성우 ‘타입캐스트’를 활용해 AI성우캐릭터를 설정하고 주요 멘트의 테크니컬한 편집으로 실제 성우가 녹음한 듯 생동감 있는 오디오클립을 제작했다. 전시 전반 설명 및 작품 설명 등에 적용되는 오디오가이드는 온라인전시와 현장전시 관람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전시회에서는 음식의 재료가 어디서 자라고 어떤 환경을 필요로 하며 어떻게 식탁에 오르는지 등 인간이 음식을 다루는 태도를 살펴보고 환경과 분리 불가능한 식세계를 고찰한다. NS홈쇼핑은 전시회를 통해 식품과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과 이해를 관람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동일한 감수성을 가진 이와 같은 예술 전시의 지원을 결정했다.

 

NS홈쇼핑 미디어센터장 양종완 상무는“NS홈쇼핑이 추구해온 진심과 신뢰의 식품 철학 메시지처럼 이번 전시회가 관람객들에게 식품과 자연환경, 음식의 소중함을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NS홈쇼핑의 AI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 지원으로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