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10 (토)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KFC 치킨은?” KFC, 연령대별 인기 치킨 공개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KFC 치킨은?” KFC, 연령대별 인기 치킨 공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FC 제공
사진= KFC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KFC가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하는 5월 1일을 맞아, 연령대별 사랑받는 치킨을 공개했다.

 

KFC는 1020세대와 3040세대, 50대 이상, 총 3그룹으로 나눠 각각의 세대별 치킨 선호도를 밝혔다.

 

먼저 1020세대 사이에서는 ‘치르르치킨’과 ‘치르르블랙라벨치킨’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살짝 매콤하면서도 짭짤한 맛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강한 중독성으로 학생이나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3040세대에서는 어릴 적부터 즐겨 먹던 ‘양념치킨’의 향수를 떠오르게 하는 ‘갓양념치킨’ 및 ‘갓양념블랙라벨치킨’이 인기다. 갓양념치킨은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KFC의 상징적인 메뉴인 ‘오리지널치킨’은 50대 이상 고객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이 같은 인기에 대해 KFC는 1980년대 KFC가 우리나라에 처음 문을 열었을 때 함께 선보였던 오리지널치킨의 맛에 대한 추억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언제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핫크리스피치킨’이 꼽혔다. 핫크리스피치킨 또한 KFC의 대표 메뉴로, 매콤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KFC 관계자는 “KFC를 찾는 고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들과 치킨 주문 시 참고 정보를 제공하고자 세대별 KFC 치킨 선호도를 소개하게 됐다”며 “휴일에 찾아온 이번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모여 다양한 치킨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월 1일마다 전국 KFC 매장에서 진행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한 달에 한 번,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단 하루 동안 하루 종일 치킨을 1+1으로 제공하는 행사로, KFC 공식 앱의 징거벨오더와 딜리버리로도 이용 가능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