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6 16:30 (일)
시인 강원석·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 , 노래‘피카소의 꿈’대한적십자사에 헌정
시인 강원석·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 , 노래‘피카소의 꿈’대한적십자사에 헌정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강원석 시인과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노래 ‘피카소의 꿈’을 대한적십자사에 헌정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앨범 재킷 이미지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강원석 시인과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노래 ‘피카소의 꿈’을 대한적십자사에 헌정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앨범 재킷 이미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강원석 시인과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노래 ‘피카소의 꿈’을 대한적십자사에 헌정했다고 전했다. 정식 음원은 5월 2일 낮 12시,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피카소의 꿈’은 강원석 시인이 자신의 시를 원작으로 직접 노랫말을 썼으며,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곡을 붙였다. 가수 김현아가 2021년 발표한 노래를 경기소년소녀합창단(단장 함경아)이 동심으로 재탄생시킨 리메이크곡이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도 잘 가지 못하고,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는 제한된 환경 속에 있던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그리듯 아름다운 꿈을 꾸자는 희망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수원 태장초등학교 5학년 우지원 양의 맑고 고운 목소리와 경기소년소녀합창단(단장 함경아)의 합창이 곡의 아름다움을 더해 준다. 앨범 재킷의 그림은 서울 중대초등학교 3학년 김하연 양이 노래를 듣고 직접 그렸다. 이처럼 아이들과 어른들이 가치 있고 희망적인 일을 위해 한몸 한뜻으로 뭉쳤다는 점에서 이번 앨범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앨범을 기획한 강원석 시인은 “우리 아이들이 듣고 즐길 수 있는 맑고 고운 노래를 적십자사에 헌정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어려운 시기에 이 노래가 우리 사회에 희망을 싹틔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뜻있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노래로 사회에 봉사할 기회가 많이 생기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음원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 등에 사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석 시인은 베스트셀러 시집 '너에게 꽃이다' 등 7권의 시집을 냈으며, 변진섭, 조성모, 태진아, 윤복희, 추가열 등이 그의 시를 노래로 발표하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우크라이나 인도적 위기 상황의 아픔을 담은 노래 ‘우크라이나의 눈물’을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가수 추가열과 함께 제작해 적십자사에 헌정했다. 이 노래는 싱어송라이터 모나(MONA)가 영어로 노래를 불러 주목을 받기도 했다.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송가인, 조항조, 장민호, 김호중, 정동원 등의 노래를 작곡하였으며,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 등으로 왕성히 활동하는 인기 작곡팀이다. 강원석 시인과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가수 윤복희와 함께 지난 2020년 적십자 봉사원을 위한 노래 '세상은 기억하리라'를 제작하여 적십자사에 헌정하기도 했다.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은 "이 노래가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길 바란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적십자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인도주의 정신과 가치를 보급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